--> 산후조리한의원 산후비만 해결하는 방법은?

산후조리한의원 산후비만 해결하는 방법은?

산후조리한의원 산후비만 해결하는 방법은?

 

 

 


출산 후의 6개월이 평생을 좌우하게 된다는 말이 있듯이 출산 후에 6개월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시간 내에 임신 전의 몸무게로 되돌리지 못하게 되면 평생 비만인 채로 살아가야 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윤한의원과 함께 산후비만을 해결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중이나 출산의 직후에는 고지방과 고칼로리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는데 반해 활동량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살이 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생활 속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움직여주고 운동을 통하여 활동량을 늘려야 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무리한 운동은 삼가 해야 하며 산책이나 짐볼 스트레칭, 파워워킹과 같이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의 동작이 많아서 큰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복부를 감싸고 있었던 지방의 연소를 도와서 허리의 라인이 되살아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짐볼 스트레칭의 경우에는 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원래의 체형을 바로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신욕 등으로 부기를 해소시켜주는 방법도 있는데요. 주기적으로 반신욕을 해주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체내의 독소가 빠져나가서 부기해소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또한 반신욕은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것에 도움이 되며 심신의 편안함과 안정을 누릴 수 있다는 좋은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과 함께 식사는 현미밥과 녹색야채 그리고 미역국과 해조류, 우유, 두부, 검은콩 등의 단백질 및 철분과 칼슘 위주로 식단을 구성해주는 것이 모유수유와 산후의 부기를 빼주는 데에 좋습니다.

 

 

 

 

 

만약 임신 중에 필요 이상으로 체중이 증가하게 되었거나 출산 후에 6개월까지 임신 전의 체중으로 회복되지 않았을 경우에 살을 빼는 것이 더욱 힘들어집니다. 이럴 때에는 산후조리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에 8주 정도가 지나게 되면 일반적인 한의원의 비만치료와 같이 식이치료와 운동치료 그리고 약물치료등을 통하여 비만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 중에 이런 체중증가와 더불어 발생하게 되는 튼 살 또한 많은 여성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입니다. 튼 살은 살이 밖으로 비집고 나왔거나 찢어진 것으로 생각하게 되기 쉽지만 의학적으로 피부의 진피층 콜라겐이 변성되어 발생하게 됩니다. 출산 후에는 복부와 허벅지 등에 튼 살이 생기기 쉬운데 단순한 다이어트만으로는 이 튼 살을 해결하기는 힘듭니다.

 

 

 

 

 

 

 

시중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튼살 전용 크림이나 수분크림과 같은 크림 등을 발라주게 되면 튼 살 예방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는 있겠지만 이미 생겨버린 튼 살을 없애는 데에는 한계가 존재합니다.

 

튼 살 개선에는 탄력증가와 콜라겐의 재상,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의 개선 등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산후비만 해결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산후비만, 산후조리에 관하여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산후조리 윤한의원에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