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후비만 요요없는 한방다이어트로 관리하자

산후비만 요요없는 한방다이어트로 관리하자

산후비만 요요없는 한방다이어트로 관리하자

 

 


아이를 낳기 전에는 말랐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을 정도로 날씬했었는데, 아이를 출산한 후에 살이 찌셔서 다이어트 식단을 진행하며 운동을 하는 등 뱃살빼기를 위하여 현재 힘들어하시는 분이 계시나요? 이처럼 임신과 출산은 축복이지만 여성들에게는 산후비만이라는 문제가 발생하고는 합니다.

 

 

 

 

 

 

 

임신 전의 체중이나 임산부의 몸 상태와 체질에 따라서 차이가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임신 후 6~12kg정도 체중이 느는 것이 정상이며 임신 시에 불어났던 살들은 수유기 때 다시 예전 체중으로 돌아가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출산 이후에도 살이 빠지지 않아서 출산 후에 6개월의 체중이 임신 전보다 약 2.5kg이상 증가 되어있다면 이것을 산후비만으로 보고 있습니다.

 

 

 

 

 

 

 

 

산후비만은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임신 전의 체중으로 돌아가기가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시기를 맞춰서 체중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모의 몸은 무척이나 예민하기 때문에 잘못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몸에 더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산모의 출산 직후의 몸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일반 여자들의 몸과는 다르기 때문에 무리하게 다이어트로 단식을 하거나 원푸드다이어트 그리고 단기간다이어트는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에는 건강을 챙기면서 몸매 관리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말인데, 한약과 식이조절을 통하여 치료하는 한방다이어트가 또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평소 산모의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잡아주고 한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다이어트한약은 식욕 억제 및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서 지방분해와 체중감소의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음식을 적게 먹고도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굶지 않고서도 스스로 음식의 조절을 하며 효율적으로 보다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한방다이어트는 단순하게 체중의 감량뿐만 아니라 산후비만의 근본 원인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대부분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걱정하고 계시는 요요현상 같은 부작용이 일어날 확률이 낮아서 결과에 대한 만족감이 다른 방법들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특히 다이어트한약은 개인의 체질에 따른 비만 원인에 따라서 체질에 맞게 처방하는 것이 원칙이므로 산후비만으로 힘들어하고 계신다면 윤한의원의 맞춤식 한방다이어트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