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신초기 유산원인 이것 때문

임신초기 유산원인 이것 때문

임신초기 유산원인 이것 때문






요즘 드라마에서 임신과 출산으로 끝나는 것을 종종 보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방송에서 임신과 출산에 대해 좋은 인식을 심어주면 저출산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임산부 5명 중 1명은 초기에 자연적으로 유산할 수 있는 만큼 임신초기 유산원인은 다양하면서도 조심해야 할 것들로 가득한데요. A도 얼마 전에 유산의 아픔을 겪었다고 해요.





A는 대학교 졸업 후 또래 친구들보다 먼저 3살 연상의 선배와 결혼을 했어요. 결혼 후 신혼으로 깨가 쏟아지던 어느 날 기적처럼 A 부부에게 아이가 찾아왔는데요.


생리 주기가 일정하지 않을 뿐 아니라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이 들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사를 해봤고 임신을 하게 되었어요.





그러나 임신의 기쁨도 잠시 A는 충격에 빠졌어요. 이유로는 초음파 검사를 통해 만난 아이는 심장이 뛰지 않는 상태였는데요. 기쁨을 만끽할 새도 없이 갑작스럽게 유산을 겪게 되어 A 부부는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다고 해요.


왜냐하면 임신 초기에는 항상 조심 해야 된다는 말에 행동 하나하나 주의를 기울였을 뿐 아니라 임신 도중 하혈을 하는 등의 이상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유산이라는 진단은 더욱 충격적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었어요. 또한 임신초기 유산원인이 무엇인지 왜 유산이 된 것인 것 답답한 심정이었죠.





유산의 원인?


임신초기 유산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심지어는 산모 본인도 모르는 사이 아이를 잃는 경우도 많은데요.


임신초기 유산원인으로는 갑작스러운 몸의 변화로 호르몬에 이상이 생겼다고 볼 수도 있고 수정단계에서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어요.





요즘에는 고령 임산부가 증가함에 따라 5명 중 한 명이 유산을 겪을 정도로 임신초기 유산원인을 모르는 채 아이를 잃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임신 초1주에서 4주 정도에 많이 겪는 유산의 경우 몸에 특별히 나타나는 증상이 없어 A처럼 본인도 유산 전조 증상이 자각 안 되는 경우가 많아요.





유산이 될 경우 대부분은 자연적으로 몸 밖으로 혈이 배출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아이를 잃었다고 하더라도 이 때 그냥 넘어가면 안 돼요. 임산부의 몸은 출산을 겪었을 때와 비슷한 충격을 받기 때문에 제대로 된 유산 후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한 번 유산을 겪게 되면 다시 유산 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는데요. 만일 유산의 아픔을 겪었다면 유산원인에 대해 꼼꼼히 파악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서 다시 새로운 생명을 맞이할 수 있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