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갱년기치료 서둘러 관리해야

여성갱년기치료 서둘러 관리해야

여성갱년기치료 서둘러 관리해야





요즘 매스컴을 통해 갱년기 관리가 중요하다는 내용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도 여성갱년기치료를 제대로 하지 않는 분들이 많아요.


갱년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면 안되는 질환이라 할 수 있어요.




  


갱년기의 원인?


갱년기는 남성과 여성에게 모두 나타날 수 있지만 여성의 경우 폐경으로 인한 호르몬의 영향으로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대게 40세 이상에서 55세 사이에 발생하며 급격한 체온의 변화, 현기증, 불면증, 발작적 흥분, 안면홍조, 무기력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요.


갱년기에는 우울증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위해 적절한 여성갱년기치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신씨는 얼마전 여성갱년기치료를 시작했다고 해요. 처음에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면서 자연스레 괜찮아질 것이라고 생각해 방치하셨다고 해요. 하지만 우울감도 심해지고 안면홍조로 인해 외출도 힘들어 지고 불면증이 생기며 일상생활이 어려워지셨어요.


그리고 성격이 점점 예민해져 가족들에게 계속 신경질을 내며 본인은 물론 가족까지 생활의 어려움을 겪게 되어 한의원을 방문해주셨어요.


윤한의원에서는 여성갱년기치료를 위해 맞춤 한방요법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세심한 진찰을 통해 환자들의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상담을 통해 적절한 처방을 내리고 있어요. 누구나 겪는 갱년기지만 사람의 체질이나 증상에 따라 정확한 처방을 해야 더 빠른 여성갱년기치료가 가능해요.





갱년기를 극복하는 방법?


갱년기는 초기 증상이 나타나고 6개월 이내에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6개월이 갱년기증후군의 골든타임이라 할 수 있으니 초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진료를 받아 현명한 대처를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렇지 않았을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고 원인 불명의 통증과 급격한 노화, 골다공증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취미를 만드는 것도 좋은데요. 갱년기에는 무기력과 우울감이 올 수 있는데 이럴 때 운동, 바느질, 여행 등등 자신이 집중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하시면 갱년기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어요.


그리고 여성에게 좋은 석류나 토마토, 콩, 홍삼과 같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갱년기는 본인만 노력한다고 해서 나아지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응원하고 관심을 가져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엄마가 갱년기 증상으로 힘들어 하신다면 ‘저러다 말겠지’라는 안일한 생각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빨리 몸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것이 현명해요.


많은 분들이 갱년기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갱년기를 잘 극복해야 편안한 중년기, 노년기를 보낼 수 있다는 점 절대 잊지 마시고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적절한 관리를 통해 갱년기 증상에서 벗어나 보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