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방은 어떻게? 산후풍 증상

예방은 어떻게? 산후풍 증상

예방은 어떻게? 산후풍 증상

 

 

최근 초산 연령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출산비율은 낮아지고 있어서 국가에서도 출산과 관련된 일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실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으로 출산 과정은 사람들의 인식을 보았을 때 임신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임신기간에 대한 배려와 인식이 높은 편에 속하긴 하지만, 출산 이후에는 조리원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무심한 편에 속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임신 중에 가장 큰 고통이라고 할 수 있는 유산을 겪게 된다면 여성의 육체적인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부분에서도 관리와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게 됩니다.

 

 

 

 

 

유산 이 후 여성의 몸 상태는?

 

유산은 임신 기간 중에 겪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 인데요. 실제로 몸 안에서 태아를 키우는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이는 출산과 같은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출산 이후에도 마찬가지로 기혈이 약해지고 몸의 면역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몸 관리의 중요성은?

 

유산 후 몸 관리를 잘못한다면 출산 이후 겪게 될 수 있는 산후풍이 올 수 있습니다. 산후풍은 출산 이후 산후조리를 잘못하게 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며, 출산의 과정에서 생기는 고통이나 출혈 또는 수술 등으로 몸의 기혈이 매우 약해져 있을 경우 건강관리를 잘못 할 경우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산후풍 증상은?

 

산후풍 증상은 몸에 특별한 이유도 없이 온 몸이 쑤시거나 뼈 마디가 아프며, 손발이 저리고 관절이 저리게 됩니다. 또한 극심한 우울증 등의 심리적인 문제나 생리 불순 등의 외형적인 증상까지 올 수 있습니다.

 

 

 

 

산후풍 예방은 어떻게?

 

산후풍 증상은 출산 또는 유산의 과정을 겪게 되면서 몸의 면역력과 기력이 떨어지는데, 한의학에서는 여성의 체질과 증상에 맞게 처방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몸 안의 어혈을 제거하여, 자궁의 혈을 보충하고, 자궁의 회복을 도와주며, 떨어진 면역력을 높여주며, 기혈을 보충하여 몸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상 윤한의원과 함께 산후풍 증상 예방법 관련하여 살펴 보았는데요.

 

출산 이전과 출산 이후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은 여성에게 있어서 평생의 건강을 좌우 할 수 있는 큰 과정입니다. 따라서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에게는 철저한 관리를 통해서 몸 상태를 꼭 체크하고,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의 상담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