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산 후 조리법 중요합니다

유산 후 조리법 중요합니다

유산 후 조리법 중요합니다




출산 후 조리와 유산 후 조리에 있어 조리에 대한 중요도를 어떻게 따지겠냐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출산 후 보약을 지으러 오시는 분과 유산 후 조리를 하겠다고 보약을 지으러 오시는 분들을 보면, 실제로 출산 후 조리는 몸도 피곤하고 부기도 안 빠지고 근육통이나 산후풍 등 본인 스스로가 힘들어하기 때문에 생각하는 기간 이상으로 오랫동안 잘 챙겨 드십니다.








하지만 유산 후 조리는 중요성이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하지만 회사 생활이나 본업에 다시 복귀해 무리를 하는 등 본인 스스로가 덜 힘들어서 그런지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만약 유산 후 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임신중독증, 자궁 외 임신이나 생리불순, 습관성 유산 심할 경우 불임까지 이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유산 후 조리 왜 중요할까?

한의학에서는 유산을 '반산'이라고 불러 밤 껍질을 밟아 억지로 터뜨리는 것에 비유를 했는데 그만큼 정상적인 출산보다 자궁 등의 몸에 부담과 무리를 주게 된다는 의미여서 유산 후 조리는 정말 출산 후 몸조리 이상으로 중요하면 중요했지 덜 하지는 않습니다.








늦은 결혼 등으로 인해 산모의 자궁 기능의 퇴화나 평소에도 자궁의 질환이나 월경량, 월경주기, 생리통, 냉/대하의 이상이나 잦은 질염, 방광염과 같이 골반 내 환경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임신을 시도하는 것은 유산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을 반복 할 때마다 습관성 유산으로 발전되기 이전에 유산 후 조리를 확실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유산 후 조리법은 어떻게?

유산 후에는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고단백 음식, 철분이나 비타민을 충분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미역국은 임신 후에만 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유산 후에도 어혈을 풀어주는 역할을 해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입욕을 금지하고 임신 계획은 건강한 몸상태를 갖추고 난 유산 후 최소 2~3개월 이후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습관성 유산으로 빠지기 이전에 미리 유산의 원인을 찾아서 다음에 임신 계획 전까지 확실하게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며, 산모가 임신을 견디지 못해 자연적으로 임신을 거부하게 되는 유산이 일어나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방법입니다.


이상 윤한의원과 함께 유산 후 조리에 대한 중요성과 유산 후 조리법은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유산이라는 단어에 얽매여서 스트레스를 계속 받는 것보다는 이미 경험을 했기 때문에 더 조심하고 건강하게 준비해서 임신을 할 수 있도록 마음을 편하게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유산 후 조리법에 대해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편하게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