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산 후 임신 하고 싶어요

유산 후 임신 하고 싶어요

유산 후 임신 하고 싶어요 






습관성 유산은 연속적으로 발생하게 되는 3회 이상의 유산을 뜻하는데 2번의 연속적인 유산인 경우에도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습관성 유산은 약 1%의 여성에게서 발생하게 되는데, 유전자 문제가 없는 경우에 발생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특히 산모의 나이가 많은 경우 혹은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시술 이후의 유산의 경우, 다음 유산 후 임신에 관한 본인과 가족의 불안이 심한 경우에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서 안정적인 임신과 출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윤한의원과 함께 습관성 유산 후 임신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습관성 유산 어떤 요인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일까요?

습관성 유산은 양방적으로는 유전적 요인과 해부학적 요인, 내분비적 요인과 감염요인, 면역학적인 요인 및 기타 요인으로 분류를 할 수 있는데, 이 요인들 중 부모로부터 기인하게 된 염색체 이상과 항인지질항체증후군만이 명백하게 습관성 유산 요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염색체 이상과 관련된 유산은 전체 원인의 일부에 불과하며, 나머지 원인들 역시 극히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실제로 각종 검사를 한 뒤에도 원인을 찾을 수 없어서 원인 불명의 반복 유산으로 분류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유산은 임신 20주 이전에 3회 이상의 유산이 발생하고 보통 질 출혈이나 하복부의 통증으로 두 증상 모두 나타나거나 한 증상만 나타나기도 합니다. 







더불어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도 초음파 검사에서 처음으로 발견될 수 있습니다.


양방에서도 현재까지는 명확하게 치료법이 드러나있는 것이 아니며, 적극적인 감정적 지지가 유산 치료의 효과를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행히 한의학적으로 습관적 유산을 방지하고 출산에 이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임신과 출산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습관성 유산, 가장 중요한 치료 사항은?

습관성 유산 치료에서 기본이 되어야 하는 가장 중요한 사항은 우선 심리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이고서 금연과 금주, 카페인 섭취를 금하는 것입니다. 음식의 경우에는 몸에 좋은 것을 먹는 것보다는 몸에 안 좋은 것을 안 먹는 것이 더 중요한데요.


가급적이면 인스턴트 음식은 먹지 않고, 살짝 땀 날 정도의 운동을 통해서 체력을 키우며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습관성 유산은 정말 당사자들에게는 심적인 고통이 심할 수 밖에 없는데, 유산 후 임신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막연한 불안감과 우울감으로 망연자실해 있지 않고 엄마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윤한의원에서는 자궁 내 어혈을 풀어줌과 동시에 자궁의 수축 기능을 도와줘 다시 원래의 몸 상태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습관성 유산 원인치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유산 후 임신 치료 상담에 관련해서는 본원에 바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