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산 후 몸조리, 임신 가능한 시기는?

유산 후 몸조리, 임신 가능한 시기는?

유산 후 몸조리, 임신 가능한 시기는?





어떤 이유에서든 한번쯤 유산을 경험하게 된 여성들은 이후에도 유산의 위험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실제로 유산의 위험율에 대한 한 통계에 따르면 유산을 경험했던 여성은 경험하지 않았던 여성보다 훨씬 유산의 위험율이 높았으며, 유산의 횟수가 늘어날수록 유산의 위험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류유산 등의 임신 중절수술 이후에는 자궁의 어혈을 풀어주고 유산의 원인에 대한 근본적인 대처를 위하여 임신 후의 건강을 생각하는 치료로 유산 후 몸조리를 받는 것이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 행해야 하는 올바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유산 후 건강한 임신의 계획을 위하여 알아야 하는 몸조리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 뒤에는 반복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유산의 방지를 위해서 적어도 3개월 간은 임신을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산모의 몸조리에 초점을 두며,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주기적인 치료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출산 후 몸조리가 어혈을 풀어준 뒤에 자궁을 튼튼하게 해줄 수 있는 치료가 들어가게 되는 것처럼, 유산 후 몸조리 또한 어혈을 제거하고 이후에 자궁을 튼튼하게 보강하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출산 후 몸조리도 중요하지만, 유산이 다음 임신상태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유산 후 몸조리는 훨씬 중요합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자궁을 튼튼하게 해주는 치료를 진행할 경우에 유산의 원인이 되는 부분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유산 이후에 3개월간은 피임을 하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여 다음 임신을 준비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윤한의원에서 설명 드린 유산 후 몸조리 치료를 꾸준하게 받으셔서 유산의 정확한 원인을 제거해주고, 이후에 임신이 확인되면 바로 유산방지 한약을 복용해서 자궁의 기혈을 지속적으로 보충해주어 태아의 건강한 착상을 유도하고 임신을 유지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유산 후 몸조리에 관한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윤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통한 치료를 처방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