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갱년기증상 치료방법은?

갱년기증상 치료방법은?

갱년기증상 치료방법은?

 


평균수명이 80세 이상으로 점점 더 늘어나게 되면서 50세 이후의 시기를 어떻게 잘 보내느냐가 남은 인생의 제 2막으로 좌우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갱년기증후군이라는 큰 변화를 겪게 되는 시기라서 더욱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여성은 평생 동안 생리와 임신 그리고 출산과 폐경이라는 생물학적 주기에 따라서 변화를 겪게 되는데요. 이 가운데 폐경은 여성의 노화를 인정해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자칫하다가는 무력감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세심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폐경기에 나타나는 갱년기증후군의 갱년기증상으로서는 여성호르몬이 급격하게 떨어짐에 따라서 비뇨생식계의 증상과 피부건조 그리고 탄력저하와 근육통, 관절통 심지어는 골다공증까지 나타나게 되는데요. 또한 정신적인 증상으로서는 우울과 불안을 비롯하여 피로감, 신경과민, 단기기억장애와 집중력 저하, 불면과 같은 갱년기증상들이 함께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갱년기증후군은 짧게 수개월 내에 금방 없어지기도 하지만 길게는 5~10년까지도 지속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갱년기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골다공증이나 뇌졸중, 관상동맥질환과 같은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갱년기치료를 위하여 신체의 불균형의 조절에 중점을 맞추고서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한약과 침 같은 치료법으로 갱년기증후군과 여성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한 생리불순 그리고 세균에 대한 저항력의 감퇴를 치료하게 됩니다.

 

더불어 폐경기에는 여성 신체의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고 어혈도 생기며 기혈의 순환이 막혀서 여성비만과 화병과 같은 증상들을 동반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한약은 혈액순환을 도와줘서 여성 호르몬의 급격한 저하로 인하여 생기게 되는 갱년기증상들을 보완하고 여성으로써 아름다운 삶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여성 개인마다 체질이 다르고 건강상의 태도 또한 다르기 때문에 여러 부분이 고려가 되기 위해서는 윤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담과 함께 진찰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윤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증상 치료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갱년기증상은 모든 여성에게 있어서 매우 자연스러운 증상입니다. 하지만 자칫하다가는 여러가지 증상들이 다발적으로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갱년기증상 치료방법에 대하여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윤한의원에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