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은?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은?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은?

 


50대 주부 최씨는 최근 들어서 덥지도 않은데 얼굴이 붉어지고, 화끈거리는 증상이 심해졌는데요. 심각한 병에 걸린 것 같아서 불안하고, 신경도 더욱 날카로워 졌습니다.

 

최씨가 겪고 있는 증상은 전형적인 갱년기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약을 잘못 복용하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제대로 된 처방을 받으신 약만 복용하셔야 합니다.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갱년기는 인체가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드는 시기를 뜻하는데요. 여성의 경우 생식 기능이 없어지는 것으로 폐경기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갱년기 초기에는 얼굴이 화끈거리거나 심리적인 불안감을 느끼며 우울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갱년기는 여성만 겪는 증상이 아니며 남자들 역시 성욕 감퇴나 운동 능력이 떨어지는 등 다양한 변화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갱년기 증상을 겪는 분들은 우울한 기분을 방치하기 보다는 효과적인 우울증 극복 방법을 통해서 안정적인 심리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칡에는 에스트로겐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추차나 칡즙 등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 입니다.

또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는 석류와 우유, 콩 등이 있습니다. 석류의 껍질 속에 있는 타닌성분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폐경기를 겪는 여성들은 대부분 동맥 경화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석류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콩은 많은 갱년기 여성들이 겪고 있는 요실금과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데요. 콩의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갱년기 호르몬제를 대신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햇볕을 쬐면서 꾸준한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제대로 된 갱년기의 건강관리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성으로서의 삶이 끝났다고 좌절하기 보다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을 챙겨 드시면서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윤한의원에 내원하시면 침치료, 약침, 추나, 뜸치료 등 본인의 몸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해드리고 있으니 내원하셔서 자세한 검진과 치료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