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갱년기증상 나도?

여성갱년기증상 나도?

여성갱년기증상 나도?

 

 

 

여성갱년기는 여성이 중년에서 장년, 노년기로 가는 시기를 말하는데요. 여성에게 있어서는 폐경기를 포함하는 기간을 말하게 되죠. 이 시기는 가임기에서 노년기로 넘어가는 시기로 심리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다양한 증상으로 인해 불안정한 모습이 나타나 때로 제2의 사춘기라 하기도 합니다.

 

 

사실 100세 시대에 도래한 현 사회에서는 여성갱년기증상이 나타나더라도 어떻게 잘 지나가느냐에 따라 노년의 건강문제가 좌지우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40대 중반 이후에 이르러 어떠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면 이러한 증상이 갱년기 증상인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중년이 되면 여성에게서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부족하게 됩니다. 이 호르몬이 부족하게 되면서 신체 변화가 나타나고 이것이 여성갱년기증상의 원인이 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여성갱년기증상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은 안면홍조와 발한이나 단기 기억력 저하와 같은 건망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는 심한 가슴 두근거림이 나타나고 잠을 이루기 힘들며 깊은 잠을 못 자며 한번 깨면 다시 잠을 들지 못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중기에 나타나는 여성갱년기증상은 우선 체형과 체중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갱년기를 10년 정도로 봤을 때 그 기간 동안 3kg에서 5kg이 증가하게 되는데 팔다리의 근육은 빠지며 배가 나오는 체형으로 변화합니다. 또한 피부의 윤기가 부족해지며 건조하고 탈모나 안구의 노화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말기에 이르러서는 골다공증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사소한 부딪힘에도 골절을 일으키는 경우가 생깁니다. 골절 후 회복이 더뎌 노년기에는 치명적일 수도 있죠. 또한 심혈관이나 중풍과 같은 뇌혈관 질환 등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여성갱년기증상은 굉장히 개인차가 심하기 때문에 각 개인에 따라 증상을 진료하고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갱년기 자체가 어떠한 질환이거나 질병명인 것은 아닙니다.

 

그저 우리가 살아가는 시기 중 한 시기를 나타내는 것이죠.

 

 

 

 

하지만 갱년기에는 호르몬의 문제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각 증상에 따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여성갱년기 증상 자신에게도 나타난 것 같다면 당황하시고 그 사실에 대해 우울해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앞으로 더 건강하기 위해 준비를 하시는 거라 생각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갱년기에 오는 증상들은 단순히 한가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드물고 다양한 원인에 따라 나타나며 또한 일시적으로 지나가는 증상이 아닌 경우가 있어 생활전반을 토대로 치료 방법을 모색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 때에는 갱년기증상 전반적인 치료와 상담이 가능한 윤한의원과 함께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