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한의원_산후조리한약

수원한의원_산후조리한약

수원한의원_산후조리한약

 

산후조리한약? 윤한의원에 맡기세요!
수원한의원, 윤한의원에서 산후조리한약을 지어드립니다.

 

 

 

 

 


여성이 출산을 하고 나면 자연스럽게 산후조리를 하게 됩니다. 산모의 체력이 많이 떨어져있고, 면역력 역시 떨어져 있는 기간이기 때문에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산모가 병이 나기 쉬운데요. 산후조리는 빠르면 빠를 수록 좋다고 합니다. 산후풍을 막기 위해서지요.

 

 

 

 

 

 

* 산후풍

 

산후풍은 산후에 생기는 후유증을 가리킵니다. 찬 기운을 많이 쐬는 경우에 생기기 쉬운데요. 냉증이 산후풍의 주된 증상입니다. 손목이 시큰거리거나 팔다리가 쑤시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각종 통증과 함께 우울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의욕을 상실해서 아기를 돌보는 것에조차 소홀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산후풍은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에게 생길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서양인에 비해 동양인의 근골이 약하고, 골반이 작기 때문입니다. 아기가 세상으로 나올 수 있도록 골반이 벌어져서 길을 열어줄 때, 골반이 그만큼 많이 움직여야만 하는 것이죠. 그만큼 회복하는 데에도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되므로 산후조리를 잘못 하면 그만큼 후유증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수원한의원, 윤한의원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서 산후조리한약을 지어드리고 있습니다. 산후조리한약은 대체적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산모의 손실된 체력을 보강하는 데에 주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자궁에 남아있을 수도 있는 어혈을 제거해주어 자궁 건강을 챙기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되겠죠.

 

되도록 찬 기운이 들지 않도록 하고, 충분한 영양섭취를 위한 식단을 짜는 것이 산후조리에 도움이 됩니다.

 

 

 

 

 

산후조리를 늦게 시작하는 것도 문제이지만, 너무 짧게 하는 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산후조리는 100일간 하라고 하였습니다. 산모의 골반을 비롯한 각종 신체기관이 회복되는 기간이 그만큼 필요한 것이죠. 따라서 적절한 시간동안 산후조리를 하여 건강한 몸을 되찾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