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후풍치료 산후보양, 산후조리한의원

산후풍치료 산후보양, 산후조리한의원

산후풍치료 산후보양, 산후조리한의원

 

 

오늘 윤한의원과 함께 알아볼 산후풍은 출산 후에 나타나는 관절과 인대의 시림, 통증, 오한, 발열 등의 증상을 말하는데요. 출산 후 찬바람에 노출되거나 찬물에 손을 씻는 등의 행동으로 몸에 차가운 기운이 스며들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겨울철에 출산을 한 산모라면 더욱 신경 써야 하는데요.

 

출산 후 몸의 전체적으로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산후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영양보충을 적절히 하며, 적정 온도를 지키고 찬바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산후조리한의원에서 산후풍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분들께 산후풍치료와 산후보양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산후풍은 여성이 아이를 출산 후 제대로 몸조리를 못했을 시 뼈 마디마디에 통증을 느끼는 것을 말하는데요. 산후풍은 하나의 질환이기 보다는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는 것으로 머리가 무겁거나 쉽게 피로하고 매사가 실증이 나며, 몸이 노곤 노곤 하고 머리, 팔, 다리 등의 몸의 모든 관절부위가 저리고 아픕니다.

 

산후조리한의원에서는 산후풍치료는 증상과 원인에 따라 출산하면서 발생한 어혈을 제거해주고 출산하면서 약해진 몸의 기혈을 보충해주어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걸 도움 드리고 있으며, 산후풍의 원인은 주로 산모수유에 따른 체력소모, 출산 후 정신적 또는 신체적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한 경우에 발생하는데요. 산후에 어혈이 제거되지 않고 경락에 머물러 산후 월경과 색깔이 자흑색이고 양이 적으며, 아픈 곳을 누르면 통증이 심하거나 맥이 거칠면서 느리게 나타납니다.

 

 

산후보양은 삼칠일 동안 안정과 휴식을 취하는 소극적인 차원의 산후조리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어혈을 풀어주고 기와 혈을 보충함으로써 가급적 빠른 시간 안에 치료가 되며, 원래의 몸 상태로 되찾도록 도와주는 산후조리를 말하는데요. 출산 직후에는 먼저 어혈을 풀어주고 오로의 배출을 촉진시켜드리며, 자궁이 수축되는 동안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한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연분만의 경우 5일, 제왕절개의 경우 1주일 동안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그 다음은 부족해진 기와 혈을 산모에게 보충해주는 한약을 복용하는데요. 산모는 임신 기간 동안 아기에게 기와 혈을 나누어줌으로써 몸 상태가 약해져 있기 때문에 이를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출산 후 허약한 몸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온도와 영양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겨울철 출산을 한 산모라면 외출은 삼가 하는 것이 좋으며, 외출을 해야 할 시 따뜻하면서 몸이 편한 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배는 항상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실내에서도 양말은 꼭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산후조리한의원 윤한의원에서 산후풍치료와 산후보양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출산 후 온몸의 관절과 뼈가 이완되고 자궁이나 골반의 상태도 매우 약해지기 때문에 찬 바람을 맞거나 냉수 등이 몸에 닿으면 냉기가 곧장 아랫배로 들어가기 때문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산 후 산후조리에 소홀하다 보면 나이가 들어서도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경 써야 하는데요. 산후풍으로 고생하고 있으시다면 산후조리한의원에서 산후보양으로 치료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