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 임신 출산이 어렵다고 해 걱정이 돼요

자연 임신 출산이 어렵다고 해 걱정이 돼요

자연 임신 출산이 어렵다고 해 걱정이 돼요



최근 들어서 저 출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데요.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면서 점점 출산을 원하지 않는 부부가 늘어나고, 싱글 라이프를 즐기려는 독신남녀들이 늘어나며 출산율에 큰 영향을 주고 있어요. 이에 반해, 여전히 임신을 원하지만 자연 임신 출산에 어려움을 겪는 난임 부부들이 많은 것 또한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어요.


난임이란 임신을 하기 위해 따로 피임 없이 부부관계를 지속했는데도 불구하고 1년 이상 자연 임신 출산이 안 되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결혼을 하는 연령이 점점 높아지면서 노산 또한 늘어나고 있는 것과 전자 기기의 발달로 남성의 정자 생산 능력이 전자파에 의해 저하되는 것이 난임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어요.



특히, 직장을 다니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여성의 결혼 연령이 높아지고 있고 30대 중반 이후에 임신을 시도하는 여성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여성의 경우 35세 이후에는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자연 임신 출산이 어렵고 유산의 확률이 높아져서 주의가 필요해요.


자연 임신 출산에 어려움을 겪는 난임을 예시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30대 중반 B 씨는 얼마 전 오랜 기간의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신혼 생활을 좀 더 즐기고 싶은 생각에 아이를 가질 계획을 세우지 않았었는데요.



어느 날 결혼을 먼저 한 친구가 출산을 했다는 소식에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러 간 B 씨는 친구의 아이를 보고 부러운 마음이 들었어요. 자신과 동갑인 친구가 아이도 낳고 엄마가 된 모습에 B 씨도 심경의 변화가 생겼는데요. 이제는 나이도 점점 들어가고 자연 임신 출산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서 더 이상 임신을 미루면 안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직장 생활도 안정적이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갖춘 것 같아서 하루빨리 임신하기를 바랐어요. 하지만 따로 피임을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임신은 쉬운 일이 아니었어요. 매번 생리가 터질 때마다 이번에도 임신을 하지 못했구나 하며 실망을 하기도 했는데요. 



평소 손, 발이 차고 생리 주기가 불규칙적인 편인 B 씨는 혹시 자신의 건강 상태로 인해 임신이 되지 않는 건 아닌지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또한 이제 30대 중반이 되며 노산에 대한 불안감도 있었어요. 피임을 하지 않고 부부관계를 하고 임신에 좋다는 음식도 먹어봤지만 1년 넘게 임신은 되지 않았어요. B 씨는 자신이나 남편의 건강에 문제가 있어서 난임이 되어버린 건 아닌지 정확히 알아봐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어요.


난임의 경우에는 여성의 난소 기능 저하로 인해 배란이 잘되지 않거나 착상에 어려움을 겪으며 나타나는데요. 특히, 노산의 경우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난임이 될 확률이 높아요. 무엇보다 평소 몸이 차거나 생리통이 심한 것 같이 신체 상태가 건강하지 못한 경우 임신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임신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임신을 할 수 있는 건강하고 균형 있는 신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평소 생리불순을 자주 겪거나 여성질환으로 고생한다면, 임신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미리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는 노력 또한 난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