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 임신 출산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자연 임신 출산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자연 임신 출산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예비 엄마, 아빠가 되기를 원하는 부부들에게 자연 임신 출산은 큰 선물일 텐데요. 임신부터 출산까지의 과정이 실제로는 굉장히 복잡하고 엄청난 확률을 뚫고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이죠. 배란기에 맞춰 관계를 하더라도 정자가 난자를 만나기까지 많은 장애물이 있고, 수정이 된 후에도 자궁내막에 정상적으로 착상을 해야 하는데 그 후에도 태아가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어야만 임신과 출산이 이루어질 수 있어요.


난임이란 아기를 낳을 수 있는 연령의 건강한 남녀가 피임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상적인 성생활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년이 지나도록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최근 난임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이유에는 환경호르몬 등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결혼 연령의 증가로 인한 임신 연령이 늦춰지면서 임신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된 것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어요.



남녀 모두에서 임신 능력은 24세에 정점을 보였다가 점차 감소하기 시작해서 35세 이후부터는 임신 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어요. 따라서 30세 이상의 부부가 자연 임신 출산을 원하는데, 잘되지 않는다면 정확한 검사를 통해 난임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아요. 난임의 원인은 남성과 여성 측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알 수 없는 요인이나 환경적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임신과 출산의 전반적인 과정 중 하나에 문제를 일으킴으로써 발생하기도 해요.


간단한 예시를 통해 살펴보도록 할게요. 20살에 처음 만나 12년간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한 D 씨 부부는 결혼한 지 3년이 지났지만 신혼처럼 알콩달콩한 모습으로 살고 있어요. 하지만 행복해 보이는 이들에게도 고민이 있는데, 그것은 2년째 자연 임신 출산에 실패했다는 것이에요. 다른 사람들은 3년째 아이 소식이 없는 D 씨 부부를 보고 두 사람이 금슬이 좋아서 아기를 가지고 싶어 하질 않는구나 생각했지만 부부는 아이를 가지고 싶어 했어요.



처음 1년간은 신혼을 즐기고 싶어서 열심히 피임을 했기 때문에 임신이 되지 않은 것이 당연했지만, 2년 차부터는 피임을 하지 않고 관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별다른 소식이 없었어요. 3년 차에 들어서는 임신에 도움이 된다는 방법도 찾아보고, 건강한 몸 상태를 만들면 더 잘 될까 싶어서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썼어요. 평소 아내는 생리 주기도 정확해서 배란일을 맞추기가 쉬웠는데, 임신 스트레스 때문인지 오히려 생리가 불규칙해졌어요.



자연 임신 출산이 이렇게 어려운 것이었나 하며 속상해하기도 했지만 나이도 있고 한 번에 임신하기는 어렵다는 결혼 선배들의 말을 듣고는 조급해하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그 후 번번이 임신에 실패한 D 씨 부부는 난임의 원인이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정확한 원인을 찾아보기로 생각했어요.



난임은 발생한 원인을 찾아 적절하게 대처하게 되면 임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어 임신에 이를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는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자연 임신 출산의 가능성이 생기기도 해요. 우선 건강한 부모에게서 건강한 아기가 태어날 수 있으므로 임신 전 몸 상태를 관리하는 것은 필수에요. 또한 건강한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이 이루어지고 올바르게 착상이 된 후에도 태아가 정상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출산까지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