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임극복 전반적인 몸 상태 모두 체크해야

난임극복 전반적인 몸 상태 모두 체크해야

난임극복 전반적인 몸 상태 모두 체크해야



새로운 가족을 맞이할 마음의 준비를 마쳤지만 오랜 기간 소식이 들려오지 않는다면 걱정이 될 것이에요. 우리나라 부부 8명 중 1명이 난임과 관련된 고민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난임은 임신이 가능한 상태이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임신이 오랜 기간 되지 않는 경우를 의미해요. 기다리는 소식이 오래도록 찾아오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지만 이 스트레스는 오히려 임신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아마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난임극복을 위한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난임이 발생하는 이유가 될 수 있는 부분들을 살펴보기로 할게요.


난임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남성의 경우 정자 수가 적거나, 운동성이 충분하지 못할 경우 나타날 수 있어요. 여성의 경우는 배란 시기가 잘 맞지 않거나,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어 있거나, 자궁내막이 불안정해 수정란이 착상을 잘 하지 못하는 경우, 또한 미성숙한 난포가 생기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 등 여러 원인을 예상해볼 수 있지요. 또한 결혼과 임신 연령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로 고령으로 인해 임신이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어요.



이렇게 어떠한 원인에 의해 임신이 힘들어지는 경우에는 우리 몸이 임신을 준비하는 주기를 잘 알고 신체의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아요. 난임극복을 위한 방법을 찾아보았던 한 씨 예시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직장인 한 씨는 또래보다 늦은 30대 중반에 결혼식을 올렸어요. 부족함 없이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내던 한 씨는 남편과 함께 가족계획을 세우고 있었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아기 소식은 찾아오지 않았어요.





한 씨는 자신의 나이가 남들보다 많은 것을 원인으로 예상하며 걱정을 하기 시작했어요. 애꿎은 자신을 탓하며 스스로에게 스트레스를 주기도 했지요. 한 씨를 다독이던 남편은 우리가 노력할 수 있는 점에 난임극복을 위한 힘을 쓰자고 하며 위로해주었어요.



하지만 난임에 대한 원인들을 찾아보며 알게 된 점에서는 여성인 자신이 아닌 남편에게 난임 원인이 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한 씨는 남편과 함께 난임극복을 위한 정확한 이유를 확인해 보기로 했어요.





많은 분들이 난임에 대한 원인이 여성에게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최근에는 남성 쪽의 요인으로 인해 난임을 겪는 부부들이 늘어가고 있어요. 때문에 난임은 한 사람의 문제가 아닌 부부가 함께 극복해야 할 문제로 여기고 남성과 여성 모두의 건강에 대한 확인이 필요해요.



또 앞서 말씀드린 부분처럼 스트레스 또한 난임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한쪽의 문제라고 해서 원망하고 자책하기보다 서로를 위해 할 수 있는 배려로 난임극복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