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파수술후몸조리 어떻게 해야

소파수술후몸조리 어떻게 해야

소파수술후몸조리 어떻게 해야



출산을 하는 것은 기쁜 일이지만 어떠한 이유로 출산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된다면 어쩔 수 없이 소파수술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소파수술 역시 출산만큼 여성의 몸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똑같이 몸조리를 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파수술후몸조리를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나 이를 간과하면 나중에 더 큰 문제로 찾아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강씨의 예시로 쉽게 확인해 보기로 해요. 얼마 전 임신을 한 강씨는 계획에 없던 임신이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소파수술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강씨는 죄책감으로 인해 소파수술후몸조리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일상생활을 이어 나가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그 후로 전에 없었던 생리통이 심해졌고 허리에 통증까지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이로 인해 잠을 자기가 어려워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자 생활에도 지장이 생겼고 결국 걱정이 된 강씨는 소파수술후몸조리를 통해 이를 개선하기로 결심했어요.




많은 분들이 출산 후에 몸조리가 중요하다는 사실은 알고 있지만 소파수술후몸조리는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소파수술은 의도적으로 임신을 중단한 것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후유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그 예로 자궁내막에 손상이 생기면서 자궁 유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자궁 유착이 되면 생리불순이 발생하고 다음 임신을 하는 것이 힘들어 질 수도 있는데요. 그리고 소파수술로 인해 자궁내에 어혈이나 노페물들이 쌓이면서 복통, 두통, 어지럼증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또한, 호르몬이 불균형해지면서 생리주기, 생리양 등에 변화가 생길 수 있고 식욕 증가나 부종, 알레르기, 우울증과 같은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어요. 대부분 소파수술을 한 후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신체적, 심리적 후유증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데요.


임신중 소파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갑작스러운 몸의 번화로 인해 신진대사의 균형이 깨질 수 있고 그로 인해 나팔관에 염증이 생겨 습관성 유산이나 난임, 불임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소파수술후몸조리를 통해 이러한 문제들을 예방하는 것이 좋아요.



소파수술후몸조리는 출산 후에 하는 몸조리와 똑같이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약 1~2달 정도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찬 기운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몸조리 중에는 미역국이나 부드러운 음식을 먹고 차갑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신체를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과도한 운동을 할 경우 다양한 산후풍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만약 산후풍 증상이 나타난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대처하는 것이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만성 통증으로 이어지고 일상생활을 하는데 많은 지장이 생길 수 있어요.


소파수술 후에는 출산때처럼 몸관리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그런 경우라면 한약을 통해 관리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소파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오로와 어혈을 제거하고 수술로 인해 약해진 자궁기능을 강화하고 기력을 보충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거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