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류유산후유증 관리 건강하게 해요

계류유산후유증 관리 건강하게 해요

계류유산후유증 관리 건강하게 해요






아이를 가지고자 했지만 쉽게 임신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여러 가지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런 경우 임신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원치 않게 유산이 되어버리는 경우도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 이럴 때는 다음 임신을 기약하는 차원에서, 그리고 여성 그 자체의 신체 건강을 보존하는 차원에서 계류유산후유증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기울일 수 있어야 해요.






아무래도 유산이라는 문제 자체가 쉽게 논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보니 그 당사자들도 계류유산후유증 관리를 신경 쓰지 못할 때가 많이 있어요. 


하지만 유산 후의 여성 몸 관리는 그 여성의 남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대한 사항이 될 수 있으며, 동시에 추후의 임신을 더욱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어요. 






여성의 몸은 출산을 하게 될 경우 급격한 신체 변화에 의한 다양한 문제들을 겪게 되는데요. 그런데 사실 유산을 하게 되더라도 여성의 몸이 비슷한 어려움을 겪게 되기도 해요. 


계류유산후유증 관리 왜 필요한가?


여기에 더해서 중절수술, 계류유산은 추가적인 부담을 주기 때문에 더욱 유산후의 몸조리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이에요.





만약 유산 후 제대로 몸조리를 하지 않게 되면 그러한 계류유산후유증 등 여성의 자궁 내에 다양한 부산물들이 남아 있게 되며, 이는 이후 자궁과 그 부속 기관들에 염증을 일으키는 중대한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더불어 유산이 발생하게 된 자궁은 손상이 누적되어 있는데 이런 상태에서 염증이 겹치게 되면 평소보다 더 심하게 증상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할 필요가 있어요. 계류유산후유증 관리의 기본은 자궁이 받은 손상을 회복하고, 남아 있는 부산물들을 자연스럽게 배출하도록 유도하는 것인데요. 





특히 자궁에서 일어난 출혈은 자궁을 만성적으로 허하게 만들고,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뤄져야만 제 기능을 하는 자궁의 특성상 이는 상당히 치명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중점적 관리가 필요할 수 있어요.


계류유산후유증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습관성 유산, 난임, 불임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관계로 향후 임신 계획이 있다면 꼭 계류유산후유증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해야만 해요. 





최근 계류유산을 겪은 임씨는 유산을 했다는 사실도 절망스러웠는데, 소파수술까지 진행해야 했었기 때문에 몸도 마음도 완전히 지친 상태였어요. 매사 의욕도 사라지고 남편이 아무리 좋은 이야기를 해주고 도와주고 있어도 고맙기는 하지만 마음이 잘 달래지지 않았어요. 


거기에다가 마치 출산한 것처럼 몸이 아프기도 해서 더욱 서러운 감정이 들었다고 해요. 그것도 이야기를 하지 않고 있다가 어느 날 남편에게 문득 몸이 여기저기가 아프다고 살짝 이야기했더니 그 길로 남편 분이 임씨를 데리고 내원하시게 되었어요.





한의학에서 진행하는 계류유산후유증 관리는 단순히 증상만을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 환자분이 보이는 상태를 면밀히 살피며 문제가 되는 사안들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해요. 뿐만 아니라 그러한 치료에 있어 처방은 환자분의 개인 체질을 면밀히 살펴 체질에 맞는 대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게 되요. 


계류유산은 소파수술을 경험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더욱 마음의 어려움을 겪는 산모 분들이 많아요. 주변 가족의 도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