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유산후한약 필요할까

자연유산후한약 필요할까

자연유산후한약 필요할까






최근 출산율이 많이 떨어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는데요. 이런 저런 이유로 출산을 기피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반면 임신을 원하는데도 잘 되지 않거나, 유산을 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어요.


여성의 일생에서 임신과 출산은 큰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유산을 하게 되는 경우 충격과 슬픔으로 인해 자신의 몸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는 분들이 많아요. 하지만 이럴 경우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어 자연유산후한약을 생각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J씨 부부는 또래 친구들보다 조금 늦은 나이에 결혼을 했다고 해요. 이후 얼마 되지 않아 임신을 하게 되었고 기뻤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던 어느 날 충격적인 소식을 접했다고 해요.


바로 아기의 심장이 뛰지 않았던 것인데요.지금껏 아무런 이상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에 자연유산이 되었다는 사실이 더욱 충격적이었다고 해요. 이후 집에 돌아온 J씨는 한동안 충격과 슬픔에 자신의 몸을 잘 보살피지 못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몸 여기저기가 아프고 일상생활을 하는 것 조차 힘들었다고 해요.옆에서 이를 지켜보는 남편 역시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대로 슬픔에 빠져있기 보다는 빠르게 회복해 다음 임신을 준비해야겠다 다짐했다고 해요.


그러 던 중, 자연유산후한약이 도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유산은 두 가지로 나뉠 수 있어요. 인공적으로 유산을 하는 인공 유산과 자연적으로 유산이 되는 자연유산이에요. 





인공 유산의 경우 중절수술을 통해 인공적으로 유산을 하는 것을 말하고 자연유산인 경우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아기가 자연적으로 유산되는 것을 말해요.


자연유산의 경우 아직까지는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염색체의 이상이나 내분비 이상, 면역학적 이상,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유산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유산은 사람의 힘으로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자책을 하거나 서로 원망을 할 필요가 없어요.





자연유산후한약 꼭 필요할까?


많은 분들이 출산 후 몸조리에는 신경을 쓰지만 유산 후 몸조리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유산도 출산과 같이 여성의 몸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연유산후한약을 통해 몸에 쇠한 기력을 북돋고 회복을 돕는데요.


우선 유산을 하게 되면 몸 속 어혈이 남아있지 않도록 관리해야 하는데요. 유산 시 남아있는 어혈은 다음 임신을 방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고 이후 습관성 유산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 꼼꼼하게 관리를 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유산 후에는 자궁이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라고 볼 수 있어요.





때문에 이 시기에 자연유산후한약을 복용하거나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등의 방법으로 관리해야 하는데요. 이는 추후 건강한 임신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 항상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간혹 유산을 하고 나면 더 빨리 임신을 하기 위해 조바심을 내는 분들이 많은데요. 유산을 겪었다면 적어도 3개월 정도는 여유를 가지고 충분히 휴식을 취해야 해요. 그리고 유산은 부부 모두에게 힘든 일이기 때문에 서로 원망하고 자책하기보다는 함께 슬픔을 극복해야 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