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류유산후 관리 한의원 도움받아

계류유산후 관리 한의원 도움받아

계류유산후 관리 한의원 도움받아





최근에는 출산을 하는 나이가 높아지면서 임신 계획을 가지고 있거나 임신 중인 분들도 건강에 유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유산이 되는 경우도 많고 계류유산후 관리 등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이후 다른 여성질환으로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유산은 임신 20주 전에 태아가 사망하는 것을 말해요. 최근에는 임신여성의 약 20%가 겪을 정도로 흔한 데요. 특히나 계류유산의 경우에는 임신이 되고 나서 증세가 거의 없다가 태아가 자궁 안에서 사망 후 그대로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모르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죠.





유산 후 관리의 중요성


이렇게 자궁 안에서 태아가 사망하면 태반기능이 사라지게 되고 자궁 밖으로 태아와 태반이 배출되는데, 계류유산의 경우에는 자궁밖으로 배출이 되지 않아요. 그래서 임신 3개월이 넘어서 유산으로 발견하는 경우도 많죠.


수술이후에 정상적인 출산보다 자궁내막 손상이 크기 때문에 계류유산후 관리를 제대로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만 35세 이상인 임산부가 유산을 1회라도 한 경우에는 더더욱 다시 유산을 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계류유산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계류유산이 나타나는 이유는 뚜렷하게 알 수 없으나 구조적으로 기형이거나 호르몬 이상 등 내분비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요. 여성, 남성 요인 모두 고려해야 하며 스트레스나 과도한 카페인 등 환경적인 요인도 존재해요.


이렇게 계류유산 이후에는 감정 기복이 심해지고 심하다면 우울증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은 감정적으로 응원하고 지지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신체적으로 체력이 저하되고 다음 임신을 해서도 난임이나 또 다시 유산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계류유산후 조리로 자궁을 회복하고 기능을 높이는 것이 필요해요.


얼마 전 내원해 주신 B씨는 최근 계류유산을 겪으셨다고 해요. 심적으로 적잖은 충격을 받아 몇 달간 우울감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요. 그러면서 다시 직장을 다니게 되었는데 점점 신체 곳곳에서 통증이 발생했다고 해요.





특히 골반 쪽 통증이 심해서 찾아 주셨죠. 이렇게 유산 이후에는 골반 염증 관련 질환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유산의 경우에는 자궁 내막 손상을 가져오고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골반통으로 나타나는 것이죠.


따라서 골반 내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한방요법으로 계류유산후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윤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계류유산후 관리를 체계적인 한방프로그램으로 진행해 드리고 있어요.





먼저 신체 내부와 자궁 내 어혈을 제거하고 생식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한방요법을 진행해 드리고 있죠.


또한 기혈 보충하고 유산이후에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을 미리 방지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유산을 한 과정에서 떨어진 체력이나 기혈을 높이고 노폐물을 제거해서 이후 임신 능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드리고 있으므로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