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산후 붓기 산후조리가 시급할 때

출산후 붓기 산후조리가 시급할 때

출산후 붓기 산후조리가 시급할 때






여성은 임신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몸이 붓거나 살이 찌게 되는데요. 이후 자궁 안에 있는 태아와 태반이 배출되는 분만을 하게 되는 과정으로부터 신체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되죠. 특


히 뱃속에 있던 아기가 점점 자라나게 되면서 이전과 달리 더욱 많은 열량을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임신 기간 동안에는 유난히 몸이 붓거나 찾지 않던 음식들을 찾거나 갑자기 무언가가 먹고 싶어지면서 살이 찔 수 있어요. 





여기서 임신 기간으로 인한 붓기는 혈류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부을 수 있는데요. 출산 이후에도 곧바로 붓기가 빠지지 않기 때문에 출산후 붓기를 빼기 위해서는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해요. 





출산후 붓기가 잘 빠지지 않아 한의원을 찾아 주셨던 최씨는 그간 산후조리를 왜 안하고 있었는지 후회했다고 해요. 임신으로 인해 유독 몸이 부었고 체중이 불었던 최씨는 출산을 하고 나서 얼른 이전의 몸 상태를 되돌리고 싶었다고 해요. 


하지만 쉽게 이뤄지지 않았고, 출산후 붓기는 좀 처럼 빠질 생각을 하지 않았다는데요. 산후풍으로 인해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던 최씨는 체중감량이 필요한 것 아닐까 하는 생각에 무작정 음식물을 잘 섭취하지 않기도 했지만, 그러면 그럴수록 최씨의 몸 상태는 더욱 나빠지기 시작했다고 하더라구요. 

출산후 붓기 증상에 힘들어 하던 최씨는 이미 두 아이를 출산 한 친한 친구로부터 산후조리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듣게 되어 한의원을 알게 되었다고 해요. 





출산 후 여성은 임신 이전의 몸 상태로 되돌아가는 회복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이 때 출산 후 붓게 되는 붓기나 임신으로 인해 불어난 체중이 쉽게 빠지지 않는 경우도 많아요. 이런 경우 마냥 휴식을 취할 것이 아니라 적절한 산후조리를 취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무작정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런 경우 이미 많이 약해진 몸 상태가 더욱 약해지게 되면서 더욱 고통에 시달릴 수 있어요. 만약 출산 이후 3개월이 경과했음에도 불구하고 출산후 붓기가 그대로이거나 더욱 심하게 붓는 경우 혹은 체중이 원래의 상태로 되돌아 가지 않는다면 정확한 진단 아래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해요. 





본 원에서는 출산 이후 붓기 문제로 인해 내원해 주는 많은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되어 드리고자 다양한 한방치료를 연구하고 처방해 드리고 있는데요. 


다년간의 진료 경험과 의학 지식을 바탕으로 끊임 없이 치료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는 본 원에서는 증상, 증상의 정도, 체질에 따른 맞춤 한방치료로 다스리고 있어요. 침이나 한약, 약침요법 등을 처방해 드리면서 출산후 붓기 문제와 체중감량 문제를 해결해 드리고 있는데요. 





임신을 하게 되면서 살이 불어나는 것은 정상이고 몸이 붓게 되는 것 또한 정상이에요. 하지만 출산을 하고 나서도 쉽사리 증상이 나아지지 않거나 더욱 심해지고 있으시다면 내원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