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산후조리한의원 알아본다면

수원산후조리한의원 알아본다면

수원산후조리한의원 알아본다면



수원산후조리한의원에 내원한 C씨는 다양한 산후풍으로 인해 고생하고 있었어요. 아이를 출산한지 6개월이 지났지만 손목이 결리고 골반에 통증이 찾아와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었는데요. 


상담을 진행 해 보니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없어, 분만 후 2주 휴식을 취하고 육아를 시작했다고 해요. 계속 우는 아이 탓에 하루 종일 아이를 안고 있어야 하고 밤에 제대로 잠을 이루지 못해 신체적, 정신적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었는데요. C씨처럼 제대로 된 몸 관리를 하지 못하면 평생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임신과 출산은 여성의 몸에 큰 변화를 일으키게 되는데요. 최근 산후관리의 중요성이 어느 정도 알려져 많은 분들이 각자의 방법으로 분만 후 몸 관리를 하고 있죠. 하지만 사회활동을 하는 여성분들이 많다 보니 제대로 회복이 되기도 전에 직장으로 복귀하거나 육아와 살림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시간이 지나 산후풍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요. 


또한, 점점 더워지는 날씨 탓에 냉방 기계를 사용해도 되는지, 더위를 참아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오늘은 산후관리가 왜 필요한지와 함께 여름철 산후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산후조리가 필요한 이유


분만을 하면 산모의 몸에는 불필요한 노폐물과 어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제대로 해결하지 않으면 각종 산후풍에 시달릴 수 있어요. 특히 호르몬의 영향으로 늘어난 관절이 완전히 회복되지 못할 경우, 관절염이 발생하게 되고, 탈모, 비만, 오한, 우울증 등이 발생하게 되요. 


아이를 낳고 나면 호르몬의 극심한 변화로 인해 우울증을 겪는 분들이 많은데요. 수원산후조리한의원의 체계적인 도움을 받지 않고 방치할 경우 아이를 학대하거나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노산 및 환경적 요인 등에 따라 정상적인 출산을 하지 못하고 유산을 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유산을 한 경우 정신적 충격으로 인해 몸을 제대로 돌보지 않는 산모들이 많아요. 하지만 일반적인 출산과 마찬가지로 산모의 몸에 다양한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특히 계류유산으로 인해 소파술을 받은 경우 자궁에 물리적인 손상을 유발할 수 있어 반드시 수원산후조리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야 해요. 자궁 내 남아 있는 잔여물들을 잘 배출시키고 몸이 회복되어야 습관성유산으로 이어지지 않아요.





   여름철 산후조리


많은 분들이 산후관리라 하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찬 기운이 들어가지 않게 하는 것을 생각하는데요. 점점 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어떻게 몸 관리를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요. 무작정 냉방기계 없이 더위를 견디기 위해 땀을 많이 흘려 건강을 헤치는 분들이 있는데요. 


직접적으로 찬 바람을 맞는 것은 좋지 않지만 실내 온도를 26~28도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너무 덥거나 습하면 질염, 유선염, 방광염 등 염증 질환에 노출될 수 있어요.





   수원산후조리한의원


본원에서는 이러한 증상들을 예방하기 위해 산모 개인 체질에 따라 다양한 한방요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어요. 침, 약침, 한약 등을 이용하여 통증을 완화 시키고 몸 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틀어진 골반, 척추 등의 뼈를 바로 잡아주는 것이 좋은데요. 


다양한 산후풍 증상이 나타났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윤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진료를 받아보세요. 여성의 평생 건강을 좌우하기 때문에 초기에 바로 잡아야 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