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신이 잘 되는 몸 만들기 조건은?

임신이 잘 되는 몸 만들기 조건은?

임신이 잘 되는 몸 만들기 조건은?





여성들이라면 한번쯤은 "내 몸은 과연 아기를 가질 수 있는 건강한 몸일까?", "혹시 난임이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가면 갈수록 난임을 겪게 되는 여성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스트레스나 오염 물질에 노출된 상태에서 살아가다 보면 자신의 건강 상태에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여성들 또한 적지 않습니다.


오늘은 윤한의원과 함께 건강한 임신에 준비된 임신이 잘 되는 몸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하는 것은 기본적인 산부인과 검사입니다. 자궁내막증,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의 질환이 있을 경우에 난임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더불어 본인의 몸 상태나 평소에 생활 습관 등을 점검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적인 시각에서 건강한 엄마가 될 준비를 갖추고 있는 임신이 잘 되는 몸 만들기 신체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임신이 잘 되는 몸 만들기, 조건은?]


생리주기가 일정해야 하며 생리통이 심하지 않아야 합니다

생리주기가 고르지 못하다는 것은 배란 역시도 불규칙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수정의 가능성을 떨어뜨려 임신 확률을 낮춰줍니다. 생리통이 심하다는 것은 기가 잘 순환하지 못하여 혈이 정체 되어 있다는 상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통이 원활하지 않는 자궁의 환경이라면 임신에 대한 가능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손발과 아랫배가 따뜻해야 합니다

손과 발 그리고 아랫배가 차갑다는 것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는 의미이며, 아기를 품기에 적당하지 않은 환경이라는 것을 뜻합니다. 주변의 온도가 너무 차가울 경우 생명이 제대로 자라기 힘든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마음이 편안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는 가슴속에 화를 만들어 냅니다. 화는 위로 올라가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머리나 가슴 등에 열이 몰리게 되면 하복부는 상대적으로 차갑게 되어 임신에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임신을 준비하는데 있어 스트레스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인 것입니다. 이 외에도 임신에 대한 조급한 마음도 스트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일반적으로 난임 검사는 임신 시도가 1년 이상 경과가 되었지만 임신이 계속 되지 않을 경우에 권장되고 있습니다. 난임 상태가 지속된다면 난관 조영술이나 혈액검사 등을 통하여 난임의 원인이 하복부 기관의 구조적인 문제 혹은 호르몬 불균형에 의한 것이 아닌지 객관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을 찾을 수 없거나 호르몬 불균형 그리고 배란 및 착상 장애, 자궁 내막의 두께가 얇은 경우라면 한의학적인 치료의 도움도 받아보는 것 또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윤한의원과 함께 임신이 잘 되는 몸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임신이 잘 되지 않아 걱정을 하고 계신다면, 혼자서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윤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임신이 잘 되는 몸을 만들어 건강한 임신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