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임치료, 건강한 출산 함께해요

난임치료, 건강한 출산 함께해요

난임치료, 건강한 출산 함께해요





최근 결혼의 시기가 점차적으로 늦어지고 있으며, 결혼을 하고 난 뒤 1년 이상 지났거나 40대가 된 후에도 아기가 생기지 않아 고민을 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들은 임신을 위해 모든 치료에 대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하며, 이 간절함 탓에 민간요법에 의지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런 부부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고자 난임치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난임을 겪고 있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아랫배가 냉하며 손과 발이 찬 냉체질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냉체질이 생기게 되는 근본적인 원인은 혈액이 탁하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며, 하복부나 신체의 말초부위인 손발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생기게 된다고 보고 있는데요.








산모의 피를 탁하게 하는 원인은?

피를 탁하게 하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게 하는 것들에는 배설기능의 저하와 운동부족 그리고 다이어트 실패와 늦은 밤의 식사와 과다한 체력의 소모, 수분 섭취의 부족과 각종 스트레스, 인스턴트 패스트푸드의 과다 섭취, 차가운 음식과 음료의 섭취 등이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원인들로 인해 피가 탁해져 자궁 쪽으로 혈액순환이 되지 않으면 자궁이 냉해지고 기능이 약해져 임신이 되기 어려운 환경이 되기 때문에 피가 탁해지게 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완전하게 제거하지 않고서는 임신이 쉽게 되지 않습니다.









어떤 난임치료를 해야 할까요?

그렇기 때문에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의 노폐물을 청소하고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해줄 수 있는 난임치료요법으로 치료를 하게 되면 남녀 모두 기질적인 이상이 없을 경우에 대부분 임신에 성공하게 됩니다. 이러한 난임 치료는 환자의 나이와 증상, 생활의 환경 등에 따라서 맞춤으로 진행이 되며, 이를 위해서는 윤한의원에 내원을 하셔서 자세한 상담을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난임, 불임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마음이 급하기 때문에 대부분 아기를 갖는 것에 목표를 둘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임신이 잘 되지 않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은 채로 임신을 시도 합니다. 따라서 수정이 되었다 하더라도 착상이 잘 되지 않는 것이며 착상이 잘 되었다고 하더라도 자궁의 환경이 좋지 않아서 아기가 잘 자라지 못하기 때문에 유산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임신을 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한 것은 유산이 되지 않도록 만들어주고 건강하고 활기찬 아기를 가지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오늘은 윤한의원과 함께 난임치료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내가 먹었던 음식, 살아왔던 환경, 각종 스트레스, 자세, 수면, 운동, 일조량 등에 의해서 현재 나의 모습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 몸이 건강하고 튼튼해야 내가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임신을 위해서는 산모의 건강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