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산 후 한약 복용시기

유산 후 한약 복용시기

유산 후 한약 복용시기

 


결혼시기가 점차적으로 늦어지게 되면서 산모들의 평균적인 출산연령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연령에 출산을 할수록 출산 시에도 위험이 그만큼 커지게 되지만 임신을 유지하기 또한 힘들어져서 유산을 하는 여성의 비중도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출산 후에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평생 동안 고생을 한다는 말이 있듯이 많은 산모들이 출산 후에는 신경을 써서 몸을 관리하지만 유산했을 때에는 이것을 가볍게 생각하고 소홀하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산의 큰 아픔을 감당하면서도 주위의 시선도 의식을 해야 하고 또한 직장의 여성이라면 넉넉하게 휴가를 쓰기 힘든 탓도 큽니다.

 

 

 

 

 

계류유산의 경우에는 자연유산보다 훨씬 더 산모의 몸에 좋지 않은데요. 이것은 유산으로 인하여 몸의 기력이 많이 약해지는 데다가 소파수술까지 하기 때문에 자궁의 내벽이 더 약해지게 되며 감염의 우려까지도 있기 때문입니다.

 

유산 후에도 출산을 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몸이 아프고 시리며 기력이 떨어지는 것과 같은 산후풍의 증세를 겪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유의를 해서 몸조리를 해야 합니다.

 

 

 

 

 

또한 유산 후에는 약해져 있는 자궁의 내막을 튼튼하게 보호해주고 원기의 회복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이것을 위해서는 녹용과 당귀가 들어간 몸조리 보약을 체질에 맞게 처방해서 유산 후 한약 복용을 하게 되면 효과적이며 유산 후 한약 복용시기는 유산 직후 최대한 빠를수록 좋습니다.

 

 

 

 

 

 

유산은 물론 산모에게 아주 큰 스트레스일 수 있지만 이 단어에 얽매여 스트레스 받기 보다는 이미 한번 경험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하고, 철저하게 준비를 해서 다음 번에는 건강한 임신을 할 수 있도록 마음을 편하게 갖는 것이 좋습니다. 편안한 마음가짐으로 유산 후 몸조리를 잘 하신다면 다시는 유산의 슬픔을 겪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계류유산과 자연유산 후에는 최소 3개월간은 피임을 하면서 자궁내막이 튼튼하게 회복이 될 수 있도록 쉴 틈을 줘야 하며 본인의 체질에 맞는 몸조리 한약을 복용하면서 몸조리를 잘해야만 기력회복과 산후풍 예방뿐만 아니라 다음 번에 혹시 있을 임신을 끝까지 유지를 하고 안전하게 출산을 할 수 있습니다.

 

출산 후에 몸조리 보약은 처방할 때 뿐만 아니라 유산 후의 한약조제도 고운맘카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 경제적인 부담 또한 덜합니다. 고운맘카드는 임신부의 부담을 덜어주며 부부들의 출산을 장려하기 위하여 마련이 된 임신과 출산 진료비 지원제도로서 윤한의원처럼 고운맘카드 지정한의원에서 사용하여 출산 후 그리고 유산 후 한약 처방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윤한의원에서는 약침요법, 추나요법, 침요법, 뜸요법 등으로 몸조리를 제대로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방법은 신체의 균형을 맞춰주는데 도움이 되며 유산 후 한약 복용은 어혈을 개선하고 자궁 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여 산모의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만약 유산 후 한약 복용시기에 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윤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