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산후 통증, 산후풍 증상 치료는

출산후 통증, 산후풍 증상 치료는

출산후 통증, 산후풍 증상 치료는

 

 

 

최근 젊은 산모들은 출산 후 몸조리의 중요성을 알고 그에 따라 산후조리를 신경 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정확히 어떻게 출산후 몸조리를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미흡한 산후조리로 인해 출산후 다양한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이렇게 출산후 나타나는 통증은 산후풍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고 산후풍이라고 한다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출산후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관절염, 근육통증, 부종, 수족냉증, 손발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출산후 이렇게 나타나는 통증 증상을 산후풍이라고 부르게 됩니다. 산후풍은 출산이나 임신 뒤에 산모의 몸에 기혈이 부족함에 따라 나타난다고 보는데요.

 

 

뿐만 아니라 관절 기능도 약화되면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찬 바람이나 차가운 기운 등이 몸에 침입해 발생하는 증상이 산후풍 통증 증상이라고 보게 됩니다. 이에 따라 관절이나 피부, 살 등에서 통증을 느끼거나 오한, 뼈 속이 시린 증상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출산후 통증이 나타나는 산후풍 증상 치료는 무엇보다 산후풍이 발생하는 여러 가지 원인들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산후풍이 생기는 것은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겠지만 한방에서는 주로 출산 시에 과다한 출혈에 따라 몸 안에 음혈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또한 이로 인해 외부의 사기가 쉽게 들어와 혈액순환이 어렵게 된다는 혈허와 산후 어혈이 기혈 순환을 방해하는 혈체, 산모의 기혈이 약해진 상태에서 찬바람을 받게 되어 나타나는 혈풍의 세가지 용인이 있다고 봅니다.

 

 

 


출산후 몸조리에 대해 그저 쉬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지만, 출산 후 자연적으로 몸이 낫기를 기대하는 것보다는 나타날 수 있는 산후풍 증상을 미리 예방하시는 것도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산후풍 증상이 나타나고 출산후 통증 증상 등이 있다고 한다면 이는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으심이 좋은 선택일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산모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치료가 진행되기 때문에 산후풍 증상 원인을 없애주며 몸의 기혈을 보충해 다양하게 나타나는 출산후 통증 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 안의 기혈 순환을 돕는 등 출산 후 약해진 기력 및 면역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출산후 통증 증상이 나타나고 산후풍 증상이 의심된다면, 한방치료의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산후풍 증상 치료 윤한의원이 돕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