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임치료-불임한의원

불임치료-불임한의원

불임치료-불임한의원

 

불임의 원인 중 하나로 늦은 나이에 결혼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면서 고령임신의 비율이 높아졌기 때문인데요. 특히 35세 이후에 출산하는 때를 노산 이라고 부르며, 이 경우에 불임의 위험성은 더욱 높아지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불임한의원 윤한의원과 함께 불임치료 방법과 불임 발생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불임의 원인은?

 

앞서 언급 드린 노산은 불임의 가능성을 높이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난자의 수가 적어지며 난자 생성능력이 점차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또한, 폐경기가 다가오면서 생리의 주기가 불규칙해지며 짧아지는 현상도 불임을 유발시킵니다.

 

 

 

 

이외에도 체중이 늘어나게 되면 자연임신의 확률이 낮아지게 되므로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 적절한 체중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임한의원에서는 불임의 원인을 음허형, 어혈형, 지체형 등으로 보고 있는데요. 그 각각의 원인과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허형은 몸에 음혈이 모자르고 자궁 역시 음혈이 결핍되어 착상이 잘 안되는 상태를 말하며, 보통 몸이 마르고 피부가 건조하며 자주 어지럼증을 느끼게 됩니다. 치료방법으로는 자궁의 기운을 보호하고 몸을 따듯하게 하는 온경탕, 이중탕 등으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어혈형은 출산후나 임신중절수술에 조리를 잘 못하였거나 기타 원인으로 인해 혈액 중에서 어혈이 많아서 불임증이 발생한 경우인데요. 생리가 심하며 덩어리가 자주 섞여 나오며 색이 검은 특징이 있습니다. 치료방법으로는 어혈을 풀어주는 당귀작약산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지체형은 여성이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게 되어 자궁에 기가 소통이 되지 못하며 울체가 되어 불임증이 발생한 때를 말합니다. 치료법으로는 기가 울체가 된 곳을 풀어주는 효과를 가진 귀비탕, 소요산 등을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불임한의원과 함께 불임치료를 알아보았습니다. 불임이 발생하면 여성에게 큰 좌절을 안겨주게 됩니다. 그러므로 불임의 증상이 확인 되셨거나 불임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시면 초기에 치료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윤한의원이었습니다.


 

'불임·난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성불임증상 및 치료법  (0) 2014.10.29
고령임신 불임치료 받기  (0) 2014.10.27
불임 원인 자궁내막증  (0) 2014.08.27
팔달구한의원 한방불임치료  (0) 2014.08.19
남성불임의 원인과 치료방법  (0) 2014.07.2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