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임한의원 _ 난임 원인과 치료

불임한의원 _ 난임 원인과 치료

불임한의원 _ 난임 원인과 치료

 

난임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결혼시기가 30대 이후로 늦어지면서 임신에 대해 고민하는 부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부가 정상적인 부부관계에도 불구하고 1년 이내에 임신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를 불임이라고 하며, 일정 기간 동안 임신이 되지 않는 상황이므로 불임보다는 난임에 가깝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불임한의원 윤한의원과 함께 난임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지원사업에 나설 정도로 난임은 사회문제가 되고 있으며, 수원시보건소에서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방난임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불임이란 피임을 시행하지 않은 부부가 정상적인 부부관계에도 불구하고 1년 이내에 임신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를 뜻합니다.

 

임신은 몇 가지의 단계를 거쳐 이루어지며, 남자의 정자와 여성의 난자가 서로 만나서 수정이 되어야 하는데요. 난자는 매달 한 번, 보통 하나씩 배란되고 난자의 수명은 약 하루 정도이며, 이시기에 맞춰 부부관계를 하게 되면 사정된 남성의 정자가 여성의 질과 난관으로 들어갑니다.

 

한 번의 사정으로 배출되는 정자는 수천 만 마리에서 1~2억 마리 이며, 이들이 모두 난관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것은 아닌데요. 그 중 일부의 정자만 난관까지 다다르고 가장 운 좋은 정자 하나만이 여성의 난자와 만날 수 있습니다.

 

 

난자와 정자의 수정이 이루어지게 되면 수정란은 3~4일 후 자궁 속으로 보내지며, 5~7일째 자궁내막에 뿌리를 내려 자리를 잡게 되는데요. 이를 착상이라고 하며, 정자와 난자가 결합한 수정란이 이렇게 착상을 통해 자리를 잡아야 임신이 성립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난임의 원인은 복잡하고 다양하며, 한가지의 원인보다는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정자와 난자의 문제, 배란장애, 자궁의 기질적 이상, 착상의 문제 등의 원인이 있으며, 기질적인 문제보다는 배란장애를 비롯한 기능성 이상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불임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난임 치료의 최종 목표는 생명을 탄생시키는 기능의 회복과 임신 그리고 무사한 출산까지를 말하는데요. 임신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불임치료에는 기본이 되는 두 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몸을 가능한 한 정상적인 상태로 돌려 자연임신이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인공수정, 체외수정 등 적극적으로 임신이 직접 성립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일반적인 난임의 치료는 첫 번째 방법으로 최선을 다한 후 힘들 경우 두 번째 방법을 유도합니다.

 

 

 

불임한의원과 함께 난임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고운맘카드가 개정되어 한의원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임신 중 출혈, 입덧이 심한 경우, 출산 후 조리, 유산 후 조리치료가 고운맘카드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난임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불임은 부부가 함께 믿음을 갖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난임으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윤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