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한의원 _ 불임원인과 예방법

여성한의원 _ 불임원인과 예방법

여성한의원 _ 불임원인과 예방법

 

불임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부부 10쌍 중 2쌍이 불임을 겪고 있으며, 불임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으신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 중 하나가 불임의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불임의 원인은 단 한가지로 단정짓기는 어려운데요. 오늘은 여성한의원 윤한의원과 함께 불임원인과 예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 임신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남자의 정자와 여자의 난자가 서로 만나 수정하고 여성 자궁 내 착상까지의 몇 가지 단계를 거쳐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각 단계에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임신이 어려워 지게 되며, 한 가지가 아니라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서 불임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성의 불임원인은 비만성, 수척성, 정신허약성, 내분비계통 이상성, 자궁기형성, 종양성 등이 있으며, 남성의 불임의 원인으로는 기허성, 정자희소성, 조루성, 정액불량성 등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불임이 발생하게 됩니다. 

 

불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는 부부의 연령, 스트레스가 있는데요. 여성은 35세 이후에 임신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임신에 가장 적절한 연령대는 20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대에는 생식능력뿐만 아니라 난자가 건강해 유산과 기형을 감소시키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성의 임신능력은 45세 이후에는 현저히 감소하게 되는데요. 남성은 여성과 달리 노년기에도 임신능력이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지만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비정상 염색체를 가진 정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최근에는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30대 젊은 나이의 남성들도 정자운동저하, 기형정자 증가 등 정자 이상으로 불임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 남성분들도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스트레스가 임신가능성을 낮추는 인자가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모두 없앨 수는 없기 때문에 완화시킴으로써 임신가능성을 높여야 하는데요. 독서, 운동, 영화감상 등과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줄인다면 불임 치료에 좋을 수 있습니다.

 

불임 예방법으로는 평소의 건강관리가 중요한데요.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식사가 필요하며, 너무 비만이거나 저체중일 경우 호르몬에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카페인은 철분, 칼슘과 같은 미네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며, 임신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불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나친 카페인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임신을 준비하는 경우에는 엽산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한의원과 함께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생활에서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인 불임원인과 예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불임은 누구 하나의 문제라고 할 수 없으며, 부부가 함께 노력한다면 극복할 수 있습니다. 불임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망설이지 마시고 여성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