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불임 한의원, 불임의 원인

여성불임 한의원, 불임의 원인

여성불임 한의원, 불임의 원인

 

여성불임 한의원 윤한의원입니다. 오늘은 아이를 갖고 싶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불임을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최근 한 연구보고에 따르면 저체중으로 태어난 여성들이 정상체중으로 태어난 여성들보다 불임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성불임 한의원 윤한의원과 함께 불임의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임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유지한 지 1년이 지났는데 임신이 되지 않은 상태를 뜻하며, 요즘은 불임 대신 난임이라는 단어로 많이 표현하고 있는데요. 35세 이상 여성의 경우는 1년이 아닌 6개월 정도 임신시도를 하였는데도 임신이 어려울 경우에는 불임을 의심해보고 여성불임 한의원에서 정확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불임은 과거에 임신한 경험이 없는 경우에는 원발성 불임이라고 하며, 한번이라도 임신경력이 있다면 속발성 불임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남성불임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불임의 원인이 무조건 여성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여성불임의 원인은 비만성, 수척성, 정신허약성, 내분비계통 이상성, 자궁기형성, 종양성이 있으며, 남성의 불임원인으로는 기허성, 정자희소성, 조루성, 정액불량성 등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정확히 입증된 것은 아니지만 불임의 간접적 원인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스트레스는 시부모님, 남편과의 갈등, 사회적 격리감, 불임에 대한 걱정 등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 만성 두통, 우울증 등 건강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성불임 한의원 윤한의원에서는 여성 불임을 허한형, 음허형, 어혈형, 습담형, 지체형으로 나누어 치료하고 있는데요. 자궁의 기운이 허약하고 냉하여 자궁과 난소가 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허한형은 자궁의 기운을 보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치료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몸에 음혈이 모자라서 자궁 또는 음혈이 결핍되어 착상이 잘 안되어 불임이 된 경우로 자주 어지러우며, 몸이 마르고 피부가 건조한 음허형은 윤한의원에서 자궁에 음혈을 보충시키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신중절수술이나 출산 후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았거나 기타 여러 가지 원인으로 혈액 중에 어혈이 많아서 불임증이 발생한 경우로 생리통이 심하고 생리 색이 검으며, 덩어리가 섞어 나오는 어혈형은 여성불임 한의원 윤한의원에서 우선 어혈을 풀어주는 계지복령환, 당귀작약산 등을 복용하는 방법으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수분대사가 원활하게 되지 않아 몸에 노폐물이 많아 불임의 원인이 된 경우로 몸이 잘 붓고 비만증이 동반되는 습담형은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몸 속 노폐물을 빼내는 이진탕, 도담탕 등으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 자궁에 기가 소통되지 못하고 울체되어 불임을 발생하는 지체형은 기가 울체 된 곳을 풀어주는 소요산, 귀비탕, 분심기음 등으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비위허약성, 허혈성, 간울성, 자궁기형성, 종양성 불임들이 많으므로 불임여성 한의원 윤한의원에서 원인과 증상에 맞는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안내해드렸듯이 불임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생활에서 임신 되지 않는 상태를 뜻하는데요. 여성불임 한의원 윤한의원에서는 여성불임의 경우 월경주기를 고르게 하며, 성 생리주기와 호르몬 분비 기능을 정상으로 조정하며, 원인에 따라 체질, 체력, 식사, 생활 등을 종합적으로 조절하여 건강상태를 향상시키는 전신 요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불임은 누구 한쪽의 원인이라고 단정을 짓기보다는 부부가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불임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여성불임 한의원 윤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