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포진 _ 수원한의원

대상포진 _ 수원한의원

대상포진 _ 수원한의원

 

 

 

 

안녕하세요. 수원한의원 윤한의원입니다.

 

쌀쌀한 날씨에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대상포진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며칠 전 개그맨 안 모씨가 대상포진에 걸려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대상포진의 경우 초기와 잠복기에 관리가 중요하며, 심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수원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대상포진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어렸을 때 수두 바이러스에 한번 감염되면 수두를 앓고 난 후에도 바이러스가 몸 속에서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지면 신경절을 타고 수두 바이러스가 다시 피부로 내려와 그곳에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수두 바이러스와 동일하지만 이 경우는 대상포진 바이러스라고 부릅니다.

 
대상포진은 잦은 야근과 과다한 업무, 스트레스 등이 많은 직장인들이나 수험생 등에게 잘 생길 수 있으며 누적된 피로가 몸의 면역력을 저하시켜 나타나는 것으로, 가벼운 피부질환으로 가볍게 생각했다가는 큰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에는 가벼운 수포와 발진이 나타나며, 감기몸살 증상도 같이 동반됩니다.

 

 

 

 

 

 

 

 

 

초기증상을 그냥 방치 할 경우 뼈를 콕콕 찌르는 듯한 고통을 받게 되며, 일정부위가 아프고 가려우면서 수포나 발진이 오돌토돌 생겨난다면 대상포진 초기증상으로 의심하고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대상포진은 발병 후 1~3일 정도가 지나면 피부에 수포성 물집이 생기며, 3주 정도 지나면 딱딱한 딱지가 생기게 되는데요. 물집이 생긴 후 옷이나 손이 살짝 닫기만 해도 매우 아픕니다.

 

또한 오랜 시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바이러스가 뇌에 침투하여 뇌수막염을 유발 할 수 있으며, 간염, 폐렴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수원한의원 윤한의원의 대상포진 치료는 침, 부항, 한약 등의 한방치료를 통해 약해진 면역력을 증강시켜 체력을 회복시키면서 피부의 발진과 통증을 감소시킵니다.
 

 

 

 

 

 

 


수원한의원 윤한의원이 안내해드리는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 양파
양파는 콜레스테롤을 낮춰 피를 맑게 해주며, 혈관의 강화로 면역력 또한 강화시켜줍니다.
- 당근
대표적인 면역력 강화음식이고 베타카로틴이라는 지용성 비타민이 풍부하여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입니다.
- 버섯
베타글루칸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면역력에 도움을 줍니다.
- 생선
바다에서 나는 등 푸른 생선은 면역력을 좋게 하며, 머리회전에도 도움이 됩니다.

 

위와 같이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음식 섭취를 자주해주며, 쌀쌀한 날씨에 체온관리에 각별히 신경 쓰고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을 하신다면 생활에서 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초기증상이라고 판단된다면 수원한의원 윤한의원에서 초기에 대상포진 치료 받으셔서 빠른 회복 하시기를 권유합니다.

'일반진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한의원 임신준비  (0) 2014.12.04
임신잘되는방법은?  (0) 2014.10.21
임신 중 운동 효과_수원한의원  (0) 2013.09.30
고령임신 원인과 임신한약  (0) 2013.09.24
임신잘되는 방법에 대해  (0) 2013.09.1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