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임이 생기는 이유_팔달구난임한의원

난임이 생기는 이유_팔달구난임한의원

난임이 생기는 이유_팔달구난임한의원

 

안녕하세요. 팔달구난임한의원 윤한의원입니다.

 

 

 

 

 

 

 

오랜 기간 임신 노력을 기울이고도 아이를 갖지 못하는 여성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난임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방에서는 몸이 차거나 탁해진 것 등을 난임의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 오늘은 바로 이 난임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한방에서는 비뇨생식기능이 약해지거나 체력·면역력 저하, 과도한 스트레스, 비만, 몸이 탁해지거나 어혈, 혈액순환 장애, 염증성 질환이 있거나 빈혈이 있으면 임신이 잘 안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해당하게 됩니다.

 

 

 

 

 

 

불임의 원인 질환이 있는 경우 이를 치료하면 됩니다. 그러나 많은 부부가 원인 불명의 불임이라는 소견을 듣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몸이나 생식기능이 약해져 있는 경우가 많아 몸 전체의 면역력과 자궁, 고환 등의 기능을 개선하고 회복시켜주어야 합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가 불규칙해지고 배란이 제대로 안 되면 자궁이 약하고 몸이 차가운 상태일 때가 많습니다. 이와 같은 냉증은 난임을 불러오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손발이나 아랫배가 유독 찬 여성은 골반 내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거나 자궁의 조직대사가 저하되는 경우가 많고, 호르몬 분비와 자궁 기능이 떨어지면서 배란과 착상, 임신 유지가 어렵게 됩니다. 이런 경우 자궁을 따뜻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한약을 먹으면 착상이 잘 되고 생식력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생활에서도 복부를 따뜻하게 해 주는 것이 생식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남성의 경우에도 정자 수가 적어지고 운동성이 떨어지는 등 정자가 건강하지 않으면 양기가 부족하고 배가 찬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도 정자 상태를 개선하는 한약을 통해 정상 정자 생성을 잘 되게 할 수 있습니다. 남성도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어야 하지만 음낭이 있는 하체는 서늘하게 유지해야 좋습니다.

 

 

 

 

 

 

 

이 밖에도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면 몸이 따뜻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지방은 몸을 차게 만들고, 근육은 배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비만의 경우 체중감량에 힘쓰고 운동을 통해 배와 하체에 근육의 양을 늘리는 것이 난임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순환 기능이 떨어져 몸속 피가 제대로 돌지 못하면 불필요한 어혈이 생기기 쉽고 생식기능이 떨어져 임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한방 치료를 통해 기혈의 순환을 돕고 어혈을 제거하면 임신하기 좋은 몸 상태로 바뀔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스트레스를 받은 몸이 스스로가 건강하지 않은 상태라고 판단해서 임신이 되지 않도록 만들게 됩니다. 따라서 난임을 치료하려면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서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항상 스트레스를 줄이고, 반신욕 등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저희 팔달구난임한의원 윤한의원의 난임 치료는 근본원인을 찾아서 몸을 정상화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남녀 모두 건강한 몸으로 만들어 건강한 난자와 건강한 정자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고 건강한 자궁에 착상을 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임신 후에는 수정란이 착상이 잘 임신 유지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저희 팔달구난임한의원 윤한의원의 한방 난임 치료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