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차성 난임 원인_수원난임치료한의원

2차성 난임 원인_수원난임치료한의원

2차성 난임 원인_수원난임치료한의원

 

2차성 난임 원인_수원난임치료한의원

 

안녕하세요. 수원난임치료한의원/윤한의원입니다.

 

 

 

 

 

 

 

첫 임신은 무리 없이 되었는데 둘째 아이를 원해 부부관계를 맺어도 좀처럼 임신 소식이 들리지 않아 고민인 부부들이 많습니다. 이처럼 첫째는 별 탈 없이 쉽게 생겼지만 둘째가 임신이 안 되는 경우 2차성 난임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난임이란 피임을 하지 않고 1년 이상 임신 계획을 갖고 부부관계를 했지만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여기서 임신 경험 여부를 통해 1차성과 2차성 난임으로 분류를 하는데 위와 같은 경우 2차성 난임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차성 난임의 경우 가장 큰 원인은 산모의 나이입니다. 최근 결혼적령기가 늦어지면서 초산의 연령이 높아지고 둘째를 생각할 시점엔 이미 여성의 나이가 30대 중반을 훌쩍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30대 중반이 지나면 난소의 노화 및 난자의 질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자연스레 임신율도 낮아집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임신을 방해하는 요소들도 늘어나는데 대표적으로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골반유착 등 여성 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남성의 경우 점점 정자의 수가 감소하고 정자의 질 또한 저하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술, 담배, 과도한 스트레스 등의 요소들이 난임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5세 미만의 여성이 1년째 둘째 아이의 임신 소식이 들리지 않는다면 검사를 받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30대 중반이 넘고 자궁근종 등과 같은 여성 질환을 갖고 있다면 6개월 정도 노력해보고 임신이 안 된다면 진찰을 받고 전문의와 임신 계획을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리주기가 35~40일 이상으로 길어지거나 24일 이내로 지나치게 짧아지는 변화가 있는 경우에는 난소기능이 저하된 것이므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증상을 넘어가다보면 난소 기능이 점점 떨어져 임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난임을 예방하는 방법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산후비만이나 과체중이라면 적정 체중 관리를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산후비만은 여성호르몬의 밸런스를 깨뜨려서 배란장애의 원인이 되고 임신 가능성 저하 및 유산율 상승의 원인이 됩니다.

 

가사와 육아로 인해 수면부족, 불규칙적인 식사, 운동 부족 등이 자주 발생할 수밖에 없으므로 더욱 신경을 쓰고 적극적으로 노력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편이 가사일과 육아에 도움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난임, 한방치료로 예방하자

 

한의학적으로 난임 치료는 발생 원인을 찾아 신체가 제 기능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목표로 여성의 경우 다음 임신 준비를 위해 건강상태를 개선하고 남성 건강관리에도 유념하여 건강한 임신을 성공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따라서 난임 한방치료는 수정란이 자궁 내 착상을 돕고 임신 후에도 유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난임에 관한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난임을 예방하고 다음 임신도 계획하셔서 건강한 임신과 출산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