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한의원_습관성유산과 생활습관

수원한의원_습관성유산과 생활습관

수원한의원_습관성유산과 생활습관

 

수원한의원_습관성유산과 생활습관

 

안녕하세요. 수원한의원 / 윤한의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산을 겪은 산모 세 명 중 한 명은 습관성 유산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임신이 되었지만 자꾸 임신 유지에 실패하고 유산이 반복되는 증상을 습관성 유산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습관처럼 일어나는 것인데 유산이 세 번 이상 나타난다면 자연유산이든, 인공유산이든 습관성 유산으로 보고 있습니다.

 

 

 

Q 습관성 유산은 왜 나타나는 것일까요?

 

여러 가지 원인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수정란이 정상적이지 않거나 또는 자궁이 임신을 유지할 상태가 아니라고 판단될 때 유산이 일어납니다. 지난번 유산의 소파수술을 하는 도중 자궁에 손상을 입어 다시 유산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산모의 나이가 많은 노산일 경우 유산을 할 확률이 높으며, 시험관 시술이나 인공수정을 한 경우에도 수정란의 착상 안정성이 떨어져서 유산이 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한 번 유산을 겪고 나면 불안감 커지기 때문에 그것이 스트레스로 작용해 유산을 또 일으키기도 합니다.

 

습관성 유산의 가장 큰 원인은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입니다.

 

습관성유산을 예방하는 데에 생활습관 개선이 가장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평상시의 식생활이 좋지 않고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다면 유산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산모의 건강이 안 좋기 때문에 몸이 스스로 임신을 거부하며 과도한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해서 유산이 되는 것입니다.

한 번 유산을 겪은 뒤여서 자궁의 상태가 나빠졌다면 더더욱 생활습관 개선에 힘쓰셔야 합니다.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모든 영양분을 고루 섭취하며 자궁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습관성 유산을 방지하기 위한 생활습관 

 

우선 잘못된 생활습관을 바로 잡고 마음을 편안히 하여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철과일과 야채 등을 많이 섭취하고 커피, 흡연, 음주 등은 자궁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너무 꼭 맞는 옷이나 미니스커트를 자주 입으시는 분들은 기혈의 흐름을 방해하고 자궁에 찬 기운을 불어 넣을 수 있으므로 피하고 취미생활과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긍정적인 사고 방식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산을 한 번이라도 겪은 적이 있는 산모라면 처음 유산을 하는 것보다 다시 유산을 할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에 미리미리 자궁의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현재 자신의 몸이 임신을 할 준비가 되어있는지를 미리 확인해서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건강한 임신이 가능하도록 준비하는 것입니다.

 

 

습관성 유산 한방치료로 예방하자

 

한의원에서는 습관성 유산을 방지하고 건강한 출산을 할 수 있도록  주로 한약을 사용합니다. 지난번 유산으로 인해 손상된 자궁을 치료해주고 수정란의 착상 안정성을 높여서 다음 임신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어혈을 풀고 남아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 자궁의 환경을 개선시킴으로써 자궁점막 내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흐트러진 기혈의 흐름의 밸런스를 맞춰좁니다. 또한 지난번 유산으로 인해 떨어진 체력과 기력을 보충해 줌으로써 호르몬 분비와 면역력을 증진시켜 자궁의 기능을 정상화 시켜줍니다. 이런 치료과정을 통해 지속적인 유산을 예방하고 건강한 재임신이 가능하며 안정적인 임신을 유지하고 출산할 수 있게 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고 노력하면 충분히 습관성유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으로 가정마다 좋은 소식이 있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