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산후 붓기빼기 중요해요

출산후 붓기빼기 중요해요

출산후 붓기빼기 중요해요




임신과 출산으로 여성의 몸은 확연하게 달라지는데요. 출산 후에도 임신전처럼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여 뭇 여성들의 부러움과 시기의 대상이 되는 분들이 있어요 바로 연예인들에요. 이런 연예인들의 비결은 과연 뭘까요.


출산을 겪은 후에 출산후 붓기빼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아요. 예전에 날씬했던 몸매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거에요. 하지만 붓기를 빼는 것이 쉽지 않아 포기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런 경우 산후비만으로 진행되어 체형불균형과 산후통증, 산후우울증까지 이어질 수 있어 주의를 요해요.



보통 임신 후에는 체중이 증가하게 돼요. 초기에는 증가율이 크지 않지만 중반이나 후반기에는 급격하게 증가하게 돼요. 임신 시 체중증가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또 체중 증가폭이 작은 것도 문제가 돼요. 지나치게 증가하면 거대아 출산, 당뇨, 제왕절개 등을 주의해야 하고 체중이 증가폭이 작으면 저체중아, 빈혈, 태아 기형 위험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때문에 임신 후 적절한 체중증가를 위해 관심과 노력이 필요해요. 예시를 통해 출산후 붓기빼기에 노력한 분을 살펴 보도록 해요.


30대 초반의 ㅁ씨는 출산한지 백일이 넘었어요. ㅁ씨는 집안에서 첫 결혼을 했고 첫 임신을 했기에 양가 가족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았어요. 몸이 마르고 약한 ㅁ씨의 임신을 걱정하는 부모님들께서는 아무 것도 하지말고 쉬기만을 바라셔서 직장도 휴직했어요.



초기에는 입덧이 많이 심해 몸무게가 빠질 정도로 먹지를 못해 더욱 부모님들과 남편의 걱정이 컸는데요, 입덧이 사라지고 나서는 식욕이 증가해 하루에 5끼를 먹을 정도였어요. 그러다 보니 체중이 심각하게 증가해 20키로 가까이 증가했어요.


막달에는 다리도 많이 붓고 해서 걱정이 될 정도였지만 자연분만으로 출산을 해 건강한 아가가 태어났어요. 출산후 붓기빼기는 모유수유만으로도 충분할거라 ㅁ씨는 생각했지만 모유수유를 한다고 국물을 많이 먹고 임신하면서 늘어난 식사량을 그래도 유지하다 보니 체중은 전혀 빠지지 않았어요.



문제는 늘어난 몸무게로 인해 걷는 것도 아이를 돌보는 것도 쉽지 않다는 거 에요. 허리며 골반이며 안 아픈 곳이 없고 잠을 잘 때 다리에 쥐가 나는 경우도 잦아 숙면을 취하기가 어려웠어요. 얼굴도 항상 푸석푸석하고 뱃살도 그대로 여서 출산후에도 아직도 임신중 인줄 알고 있는 사람이 있을 정도라 출산후 붓기빼기에 열중하게 되었는데요.



출산후 붓기를 제대로 빼지 못하면 붓기가 살이 될 수 있어요. 출산후 붓기빼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호박즙이에요. 호박은 수분과 섬유질이 많아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줘요. 또한 출산 후에는 식단도 달라져야 해요. 소고기, 해조류, 계란, 채소를 자주 섭취하고 간식은 견과류나 과일로 드시는 것이 좋아요. 음식과 함께 마사지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특히 하체에 마사지가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종아리는 수시로 주무르고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빨리 붓기를 제거할 수 있어요.


또한 산책과 걷기는 하체 뿐 아니라 전신운동으로 20~30분 정도 짧게 걷거나 아주 가벼운 근력운동을 병행하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 때 주의할 점은 무리하게 굶거나 과도한 운동을 하게 되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