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선구남성불임 예방이 중요해요

권선구남성불임 예방이 중요해요

권선구남성불임 예방이 중요해요






요즘에는 다양한 이유로 인해 출산률이 떨어졌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임신의 어려움을 겪으며 권선구남성불임으로 도움을 필요로 해요. 그래서 오늘은 남성불임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남성불임 원인은?


우선 불임은 임신을 하기 위해 피임을 하지 않음에도 임신을 하지 못하는 것을 이야기하는데요. 대부분 여성에게 문제가 있는 경우 불임이 생긴다고 생각하지만 요즘에는 남성불임인 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요.





남성불임의 원인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음주, 흡연, 환경호르몬 노출 등으로 파악되고 있는데요. 남성 호르몬이 부족하거나 남성의 정자 수 부족과 움직임이 줄어들며 불임이 발생하게 될 수도 있어요.


이러한 경우에는 불임은 물론 고혈압이나 다양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관리가 필요한데요. 





불임 증상으로 인해 식욕부진, 성기능 장애, 성욕감퇴, 우울증과 같은 2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권선구남성불임이 의심된다면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얼마 전 유씨는 결혼한지 5년이 되어 가는데 임신이 안되어 권선구남성불임이 의심되었다고 해요. 아내와 함께 검사를 받았지만 별다른 질환은 없었고 남성분의 정자수가 평균치보다 적다는 말을 들어 걱정이 되었다고 해요.





불임의 경우 한 분만 관리를 받는 것 보다 두 분 모두가 관리를 받으면 임신확률을 더욱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진단을 받고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남성불임 관리방법은?


오래 앉아서 하는 일, 운전, 자전거 타기 등은 정자의 질에 악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그리고 평상시 꽉 끼는 하의를 입거나 사우나를 자주 하는 것도 좋지 않아요.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고환의 온도가 올라가고 이 또한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되도록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해요.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만들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시면 되는데요. 꾸준한 운동이나 여행 등을 통해 체력은 물론 정자의 양과 질 또한 높여주는 것이 좋아요.





권선구남성불임인 경우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해 제대로 된 관리를 안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증상은 더욱 악화될 수 있으니 피임을 하지 않아도 1년 내에 임신이 안될 경우에는 권선구남성불임을 의심해보고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받아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불임은 부부가 함께 이겨내야 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서로 격려하고 이해해주는 마음가짐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