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인불명 반복유산 힘드셨죠

원인불명 반복유산 힘드셨죠

원인불명 반복유산 힘드셨죠






아이를 원하는 여성분들이라면 누구나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원할 텐데요. 하지만 누구나 원하는 임신을 하게 되거나 건강한 출산을 하게 되는 것이 아니지요. 아이를 유산하게 되는 슬픔을 경험하게 되는 분들도 있고 이러한 유산이 원인불명 반복유산으로 나타나게 되면서 시달리는 산모들도 많아요. 


만약 원인을 알지 못한 채 반복적인 습관성 유산이 나타나게 된다면 그 상실감과 슬픔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크겠지요. 그런데 요즘 이 같은 원인불명 반복유산을 경험하게 되면서 본원을 찾아주는 분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도대체 이러한 반복적 습관성 유산이 계속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전 본원을 찾아 주셨던 N씨의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N씨는 남편과 결혼한 지 무려 6년차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들에게는 슬하에 아이가 없었다고 해요. 


물론 두 사람은 무척이나 아이를 원했지만 신혼 시절부터 늘 임신이 어려웠고, 어렵게 임신을 하게 되면 유산을 하게 되는 슬픔을 경험해야 했다고 해요. 그러한 상실감과 죄책감 그리고 슬픔을 이기지 못해 N씨는 우울증을 앓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N씨의 슬픔이 얼마나 컸을 지 여기서도 느껴지네요.





두 번의 유산이 반복되면서 N씨의 남편과 상실감을 느껴야만 했고 아이에 대한 죄책감 그리고 가족들의 얼굴을 보기도 힘들었다고 해요. 또한 N씨의 몸 상태도 점점 나빠져만 갔다고 하는데요. 몸의 기력이 점점 떨어져 쇠약해 지는 것만 같았고, 이에 밥을 넘기려 해도 넘겨지지 않으면서 며칠 동안 혹은 일주일이 넘도록 누워서 지내야만 했다고 해요. 점점 약해져만 가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되면서 더욱 더 N씨는 심적으로 육체적으로 약해졌다고 해요. 


그러자 N씨는 남편과 함께 매번 이 같은 상황이 찾아오자 더 이상은 길이 없다는 생각에 본원을 찾아 주셨다고 하는데요. N씨의 경우 산/후/풍 증/세로 인한 습관성 유산을 보였던 것이고 첫 아이를 유산하게 되면서 N씨의 건강이 극도로 나빠진 이유도 겹쳤다고 해요. N씨와 같이 원인불명 반복유산으로 힘들어 하는 산모들이 많을 텐데요. 그렇다면 대개 반복적인 습관성 유산을 어떤 때에 의미를 부여하게 될까요? 





반복적인 습관성 유산이란


통상적으로 적게는 2회 이상 유산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는 경우를 의미해요. 사실 이에 대한 직접적 원인은 밝혀진 바 없어요. 대개 산모 자/궁의 상태나 면역질환 등 각종 이유가 주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2회 혹은 그 이상으로 계속적인 유산을 하게 된다면 산모 건강에 대한 문제일 수가 있기 때문에 몸조리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첫 유산을 하게 되면 심적으로 매우 불안한 상태에 다다를 수 있는데요. 이 때문에 불안감, 우울증 등 심리적으로 좋지 못한 영향이 끼치게 되면서 더욱 산모의 건강이 악화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또한 앞서 말씀 드린 것과 같이 산/후/풍이 원인일 수 있는데요. 





산후풍이란 무엇일까


대개 출산을 하고 난 이후 산모들은 임신의 과정만큼이나 꾸준히 꼼꼼하게 관리해줄 필요가 있어요. 또한 유산을 했다 하더라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 이때 만약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여성의 몸에는 여러 가지 변화가 일어나게 돼요. 


이를 바로 산/후/풍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육체적인 부분의 변화를 관리해주어야 하는 것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정신적으로 받게 된 큰 고통을 극복해내야만 해요. 불안감,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등 여러 심리적 변화에도 관리가 필요한 것이지요. 





유산, 윤한의원에서는 어떻게?


본 윤한의원에서는 반복적으로 보이는 습관성 유/산을 바로 잡아 드리기 위해서 먼저 산모의 체질이나 현재 건강 상태를 꼼꼼하게 진/단해 드리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침구 요/법이나 한약 처/방 등을 통한 여러 가지 해결 방안을 제시하여 도움이 되어드리고 있어요~! 


아이를 원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건강한 출산을 원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윤한의원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어드리겠습니다^^ 혼자 막막해 하면서 심신으로 지치지 마시고, 내원을 통한 도움 받아보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