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습관성유산/생활습관개선

습관성유산/생활습관개선

습관성유산/생활습관 개선

 

습관성 유산을 예방하려면 생활 습관을 바꿔야한다

윤한의원에서 습관성 유산을 치료해드립니다.

 

 

 

 

 

 


습관성 유산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유산이 습관처럼 일어난다는 뜻인데요. 임신이 세 번 이상 연달아 나타나는 경우를 습관성 유산이라고 합니다. 자연유산이든, 인공유산이든 세 번 이상 나타났다면 습관성 유산으로 볼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유산을 겪은 산모 세 명 중 한 명은 습관성 유산에 해당할 정도로 그 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습관성 유산은 왜 나타나는 것일까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유산이 되면서 자궁에 남은 태아의 잔해를 꺼내기 위한 소파 수술을 하다가 자궁이 손상을 입어 다시 유산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산모의 나이가 많은 경우에도 유산을 할 확률이 높으며, 시험관 시술이나 인공수정을 한 경우에는 안정성이 떨어져서 유산이 쉽게 일어나기도 합니다. 한 번 유산을 겪고나면 불안감이 심해져서 그것이 스트레스로 작용해 유산을 또 일으키기도 합니다.

 

생활에서의 큰 원인은 불규칙한 식생활과 과도한 스트레스입니다.

 

 

 

 

 

 

 

습관성 유산을 예방하는 데에 생활습관 개선이 가장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평상시의 식생활이 좋지 않고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있다면 유산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산모의 건강이 안 좋기 때문에 몸이 스스로 임신을 거부하기도 하며 과도한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해서 유산이 되기도 하죠.

 

한 번 유산을 겪은 뒤여서 자궁이 안 좋아졌다면 더더욱 생활 습관을 개선해주어야 합니다. 자궁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모든 영양분을 고루 섭취해야 하는 것이죠.

 

 

 

 

 

또한 유산을 한 번이라도 겪은 적이 있는 산모라면 미리미리 자궁의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처음 유산을 하는 것보다 한 번 유산을 겪은 뒤에 다시 유산을 할 가능성이 훨씬 높기 때문입니다. 현재 자신의 몸이 임신을 할 준비가 되어있는지를 미리 확인해서 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건강한 임신이 가능하도록 준비하는 것입니다.

 

 

 

 

 

 

한의원에서는 이런 준비를 위해 주로 한약을 사용합니다. 유산이나 소파 수술로 손상된 자궁을 치료해주고 안정시켜서 다음 임신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또한 산모의 몸에 쌓여있을 수 있는 어혈과 각종 노폐물의 배출을 활성화시켜서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습관성유산. 미리미리 준비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 엄마로서 해야할 첫번째 일이 아닐까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