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둘째 산후조리 이왕 확실하게

둘째 산후조리 이왕 확실하게

둘째 산후조리 이왕 확실하게



최근 한 산후조리원에서의 유명 연예인 특혜 논란이 계속되면서 산후조리에 대한 얘기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쏠릴 만큼 산후조리는 엄격한 과정에서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산후조리는 아이는 물론 여자의 건강을 평생 좌지우지 할 만큼 중요합니다. 실제로 산후조리를 가볍게 여길 경우 관절에 무리가 오거나 팔다리가 저리는 등 건강에 이상징후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은 둘째 산후조리에 대한 올바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산후조리 필요한가


여성들은 임신을 하면서 자궁이 500배나 커지게 됩니다. 특히나 아시아계 여성은 백인계 여성이 비해서 대체로 골반이 작은 형태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출산이 더 어렵고 무리가 가게 됩니다.





둘째 산후조리 기본부터


산후조리의 기본은 잘 알려져 있듯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며 요즘 같은 겨울에는 찬 기운을 피해 따뜻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찬 음식 역시 멀리하는 것이 좋고, 샤워는 따뜻한 물로 10분 내로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가 약해져 있어 딱딱한 음식은 피하고, 고단백질보다는 담백하게,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야 합니다.





둘째 산후조리 한의원에서


한방에서는 기본적으로 산후조리를 위해 출산으로 부족해진 기혈을 보충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또한, 약해진 관절과 근육을 튼튼히 하는 한방치료를 진행하여 통증을 제거하고 디스크나 관절염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합니다.


땀이 나거나 몸이 시린 증상 등 다양한 원인에 따라 달리 처방을 합니다.





지금까지 둘째 산후조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첫째 이후 둘째 출산에 대해 덜 신경을 쓰는 분들이 많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임신과 출산 과정은 언제나 그러하듯 매우 큰 기력을 소모하는 일이기 때문에 반드시 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올바른 산후조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수원 윤한의원을 내원해 주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