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후조리 방법 출산직후관리

산후조리 방법 출산직후관리

산후조리 방법 출산직후관리



임신 중의 산모는 몸 상태에 누구보다 예민하고 관리에 철저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많은 노력을 기울여 출산에 달했을 때 역시 많은 기력을 쏟게 되는데요.


이때 산모의 몸은 많이 허약해져 산후풍에 노출되기 쉬워집니다. 이번 시간은 올바른 산후조리 방법을 통해 출산직후관리를 어떻게 하면 산후풍을 예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충분한 휴식


가능한 집안일을 가족에게 맡기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으로 인해 전신의 뼈와 관절이 이완되고 몸이 허약해진 상태에서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것은 산후풍의 원인이 됩니다. 최소 3주는 안정을 취하고 2개월까지 충분히 쉬어야 합니다.





일상 산후조리 방법


찬 바람이나 찬물 등 찬 기운을 멀리해야 합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엔 보온이 중요한데요. 보온을 하기 위해 땀이 날 정도로 이불을 덮고 있으라는 말은 아닙니다. 땀이 나게 되면 오히려 증발하면서 체온이 떨어져 한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이가 약해져 딱딱한 음식은 피하고 특히 모유수유를 한다면 커피나 녹차, 콜라 등 카페인 음료는 멀리해야 합니다. 산후에 좋다는 산후보약 등은 한의사와 상담 후 복용여부를 결정하도록 합니다.





한의원에서 출산직후관리를


동의보감에 따르면 해산 후에는 먼저 어혈을 제거하고 그 다음으로 기혈을 보강하라고 말합니다. 이 같은 산후조리 방법은 산모의 체질과 몸 상태에 따라 보약을 처방 받으면 산후풍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한약뿐만 아니라 침과 뜸 부항 등을 통해 체내에 쌓인 염증 물질을 내보내고 염증 회복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산후조리 방법에 대해 잘 몰라 고민이 있으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윤한의원을 내원하시어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윤한의원은 출산직후관리에서부터 산후풍 예방까지 철저히 신경 써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