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산후한약복용 처방 산후조리로

출산후한약복용 처방 산후조리로

출산후한약복용 처방 산후조리로



산모에게 있어 산후조리는 평생의 건강을 좌우할 만큼 중요한 과정입니다. 산후조리를 가볍게 여겨 소홀히 할 경우 관절통에 시달리거나 팔다리가 저리는 등 건강에 이상징후가 나타날 수 있어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데요.


모든 병이 그러하듯 산후풍 역시 증상이 나타나고 치료를 하기 보다는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번 시간은 출산후한약복용이 산후풍 예방에 어떤 효과가 있고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산으로 약해진 몸


산후풍은 출산 후 찬바람에 자주 노출되거나 찬 음식을 먹는 등 찬 기운을 피해야 함은 물론 산후풍에 잘 노출되는 이유는 출산으로 인해 몸이 약해졌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전반적으로 신체가 약해진 상태에서 육아에 집중하랴 직장으로 돌아가랴 정작 본인의 몸 관리에 소홀해져 관절 부위가 시큰거리고 추우면서 온몸이 시리거나 저리는 등 산후풍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산후풍 증상


산후풍은 주로 출산 후 두 달 안으로 나타나는데 처음에는 증상이 가볍게 느껴지더라도 바로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만성질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육아에 집중하느라 충분한 휴식과 숙면이 어려워 기혈 부족이 심해지고 스스로 몸을 회복하기 어려워져 증상이 더욱 악화됩니다.





출산후한약복용 이렇게


한의학적으로 접근했을 때 기본적으로 산후에 부족해진 기혈을 보충하고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키는 한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이밖에 사람마다 나타나는 증상에 차이가 있어 땀이 나거나 몸이 시린 증상 등이 있으면 원인에 따라 다른 약재를 사용하여 출산후한약복용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산후조리에 필요한 출산후한약복용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산후조리는 산모에게 필요한 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처방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후한약복용 및 처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수원 윤한의원을 찾아주시어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