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한의원_불임원인과 치료

수원한의원_불임원인과 치료

수원한의원_불임원인과 치료

 

불임 원인에 따른 치료

윤한의원에서 불임치료를 도와드립니다.

 

 

 

 

 


불임은 '피임을 시행하지 않은 부부가 정상적인 부부관계에도 불구하고 1년 이내에 임신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로 정의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다시 일차성(원발성) 불임과 이차성(속발성) 불임으로 나눕니다. 임신을 한 번도 경험하지 않았다면 일차성 불임, 임신을 했던 적이 있다면 이차성 불임에 해당하게 됩니다.

 

불임하면 여성에게 문제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셌던 우리나라. 하지만 지금은 남성에게 불임의 원인이 있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데요. 여러가지 불임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남성의 무정자증 등 정자의 문제

 

불임의 원인은 남성의 경우 정액 중에 정자가 없는 무정자증, 정자의 수가 적은 정자 감소증, 정자의 운동성이 나쁜 정자무력증 등 정자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밖에도 발기 불능, 조루, 성병 등도 관련이 있습니다.

 

 

 

 

 

2. 여성의 몸이 너무 냉한 경우

 

과거에는 한복으로 인해 아랫배뿐 아니라 다리까지 보온이 되었지만 요즘은 겨울에도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성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스타킹을 신는다 하더라도 보온이 완벽하게 되는 것은 아닌데요. 이 때문에 아랫배가 냉골로 변하게 됩니다. 아랫배가 차면 자궁도 차고 허약해져 생리불순이 나타나기 쉽고 이로 인해 불임으로까지 이어지기 쉽습니다.

 

 

 

 

 

 

3. 여성이 유산이나 출산 후 조리를 잘 못한 경우

 

유산이나 출산 후에는 조리를 잘 하여 자궁을 원상태로 회복시켜야 합니다. 조리를 잘 못한 경우 자궁에 어혈이 많아지거나 회복이 잘 안되어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남성과 여성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경우

 

직장이나 가정에서의 일 등으로 만성 피로가 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 받는 경우에도 불임이 생기기 쉬운데요. 남성의 경우 정상적인 정자를 만들어내지 못하기 쉽고, 여성의 경우는 난자나 생리 상태에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 건강한 수정란이 만들어지기 어려워 불임이 생기기 쉬우며, 임신이 이루어졌다 하더라도 유산을 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5. 여성의 배란장애나 자궁근종 등 질환

 

여성에게 배란장애나 자궁근종, 종양 등의 질환이 있거나 자궁기형 등 구조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불임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원인 질환의 치료가 같이 이루어져야 불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6. 원인불명 불임

 

위의 여러 원인 외에도 불임의 원인이 되는 것은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많은 원인들조차 찾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원인불명 불임'이라고 하는데요. 불임 여성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수를 보이는 원인불명 불임. 원인불명 불임이 나타나는 것은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대부분 생리불순과 과도한 스트레스가 작용해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많은 불임의 원인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불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성은 자궁이 따뜻하도록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하고 남성은 기력을 보충하고 정자의 운동성을 좋아지게 하는 한약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남성, 여성 모두 적당한 휴식을 통해 과로를 피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불임·난임 > 불임과 난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신 잘 되는 법  (0) 2013.05.16
난임치료_난임부부치료  (0) 2013.04.26
불임치료_인계동한의원  (0) 2013.04.09
착상탕-착상을 돕는 임신한약  (0) 2013.04.04
유산예방_유산기치료  (0) 2013.03.2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