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갱년기증상 무서워하지 마세요

갱년기증상 무서워하지 마세요

갱년기증상 무서워하지 마세요





최근 백수오 사건으로 인해서 한 달이 넘도록 여론이 들끓고 있습니다. 시중에 유통된 일부 백수오 제품들에서 이엽우피소가 검출되면서 백수오를 먹어오던 소비자들의 불만과 환불 요구가 거세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문제는 한국소비자원은 백수오가 몸에 해롭다고 발표를 하고, 식약처는 해롭지 않다며 상이한 발표를 하면서 소비자들의 혼란만 더욱 가중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백수오 사태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갱년기로 인하여 불편을 겪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갱년기는 남녀 누구나 생애 한 번씩은 겪게 되는 증상으로 사춘기보다 훨씬 무서운 시기라고도 합니다.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신체의 변화와 감정의 컨트롤이 잘 안 된다는 점은 비슷하지만, 갱년기는 정확하게 말해서 하나의 질환입니다. 오늘은 윤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증상과 관련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

갱년기를 겪게 되면 대표적으로 불면증과 얼굴에 열이 올라 화끈거리는 갱년기증상들이 수시로 반복됩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려 자주 한숨을 쉬기도 하며 명치에 덩어리가 뭉쳐진 느낌이나 치밀어 오르는 화병, 요실금, 식욕저하와 소화불량 증상 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폐경과 함께 이런 갱년기증상들을 겪게 되면서 여자로서의 삶이 끝났다는 생각이 들어 심각한 우울증에 사로잡히기도 합니다. 갱년기우울증은 작은 일에도 화를 내게 되거나 의기소침해 있는 등 심각한 감정기복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자신은 물론이고 가족들에게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아내의 갱년기가 무서워 집에 들어가는 것을 피하게 된다는 남편들의 술자리 하소연을 가볍게만 넘길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남자들은 갱년기로부터 안전할까요?

남성 또한 갱년기 우울증이 찾아올 수 있는데요. 남성갱년기는 여성보다는 적게 발생하지만, 그 소수가 나 자신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남성들의 갱년기는 성욕의 감퇴나 발기부전 등이 대표적이며 급격한 체력저하와 피로감, 일의 능률이 떨어지는 등 삶의 전반적인 활력성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런 상태가 길어지도록 내버려두면 대인기피증이나 불안감 등 남성갱년기 우울증을 바로 눈 앞에서 맞이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나이가 들어서, 피곤해서라고 생각하고 지나쳐서는 안 되는 이유입니다.






갱년기증상을 지속하면 고혈압이나 중풍, 이 외의 심혈관계 질환 등 더 큰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은 식품을 주로 섭취해주고 가벼운 운동을 통해서 몸을 지속적으로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분이 우울해질 경우에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더욱 많은 대화를 해주는 것도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이상 윤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증상과 관련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갱년기증상 뿐만 아니라 이후에 나타날 수 있는 여러 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갱년기 증상들을 보다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치료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치료에 대해서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편하게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