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갱년기증상 치료는 어떻게?

갱년기증상 치료는 어떻게?

갱년기증상 치료는 어떻게?

 

갱년기는 보통 49세를 전후로 여성이 생리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진행이 되는 기간을 말하는데요. 갱년기증상이 심할 경우 정신적, 신체적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시간은 윤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증상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증상은 정신적인 증상과 신체적인 증상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정신적인 증상으로는 피로함, 불안감 및 우울감, 단기적 기억장애, 신경과민, 불면증, 집중력의 저하 등이 발생합니다.

 

 

 

 

신체적인 증상으로는 여성호르몬의 결핍으로 인해 성교통, 질의 건조감, 질염, 방광염 등의 생식계통의 증상과 함께 근육통, 피부의 건조 및 탄력저하, 골다공증, 관절통, 골절의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갱년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야채와 생선, 과일, 견과류, 아마씨, 정제하지 않은 곡식, 알팔파, 사과, 파슬리 등의 식물성 황체호르몬이 함유된 음식 등을 드시는 것이 갱년기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증상에 안 좋은 음식으로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 알코올, 설탕, 정제된 음식, 가공식품, 유제품이며 이외에도 육식 위주의 식습관은 갱년기증상에 좋지 않습니다.

 

 

 

 

갱년기증상 치료는 호르몬제 등의 인위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자연의 순리에 맞게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과 운동 등을 통해 조절하는 것이 좋지만, 갱년기증상이 심해 일상생활에 문제를 초래하는 경우 침, 부항, 뜸 및 한약을 통하여 갱년기증상을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성한의원 윤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증상 치료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갱년기증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그러나, 그 통증이 심해져서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면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갱년기증상으로 고통 받고 있다면 참고 지내기보다는 해결방안을 모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갱년기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윤한의원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