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신 초기증상 언제부터?

임신 초기증상 언제부터?

임신 초기증상 언제부터?

 

 

임신 초기에는 평소보다 더 몸을 아껴야 합니다. 이는 모든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사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작 자신이 임신을 한 상태인지 아닌지를 판가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초산인 경우 임신을 했는지 안 했는지 여부를 알지 못하여 유산의 위험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성한의원 윤한의원과 함께 임신 초기증상 언제부터 나타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초기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생리가 늦어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평소 생리가 규칙적이던 여성이 생리가 약 8~12일 늦어지게 된다면 임신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유방이 당기는 느낌이 들거나 유두가 아프기도 하며 기초 체온을 재어 보면 신체의 온도가 고온이 유지되곤 합니다. 이는 임신의 지속에 필요한 체온을 상승시키는 황체 호르몬이 증가하기 때문이며 이러한 증상이 20일 이상 지속된다면 임신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이외에도 임신 초기에는 쉽게 피곤하게 되며 슬퍼지고 우울해지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정서가 불안정하게 되는 경향이 있고, 임신을 하게 되면 자궁이 커지고 이로 인해 방광을 압박하게 되므로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됩니다.

 

 

 

 

또한 황체 호르몬의 분비로 배변이 둔해져서 임신 초기에는 변비가 오기 쉽고 입덧이 발생하기도 하며 생리가 오기 7~15일 뒤부터는 메스꺼움과 구토 등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자신이 임신을 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 생활습관 및 음식의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되도록 안정을 취해야 하고 무리를 하면 안됩니다. 임신 초기에는 아직 태아가 자리를 잡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커피, 술, 담배, 독한 약을 복용하는 행위는 임신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지금까지 임신 초기증상 언제부터 발생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이 임신을 하게 되면 몸 관리를 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임신을 했는지 여부를 알지 못하여 과로 등을 원인으로 유산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점은 자신이 임신을 했는지 여부를 파악하시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들을 통하여 임신여부를 파악하시는 것이 급선무 입니다. 임신을 했는지 확신하기 힘들다면 근처의 여성한의원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여성한의원 윤한의원 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