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궁근종 원인 등

자궁근종 원인 등

자궁근종 원인 등

 

자궁근종은 최근 여성들에게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35세 이상의 여성의 2명 중 1명에게 나타나며, 가임기 여성의 약 절반 정도에서 발병한다고 합니다. 자궁근종이 더욱 무서운 점은 초기에 별다른 증상이 없다는 점인데요.

 

만약 증상이 있다고 하더라도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증상들이기 때문에, 자궁에 혹시 생겼다고 하더라도 미쳐 알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자신의 몸 상태를 주기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팔달구 윤한의원과 자궁근종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자궁근종이란 무엇일까요? 자궁근종은 자궁에 살혹이 생기는 현상을 말합니다. 환경호르몬의 영향이나 자궁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에 의해서, 그리고 유전적인 원인으로 인하여 자궁근종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음주와 흡연을 할 때에도 자궁근종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궁근종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빈번한 골반의 통증, 빈혈증세 또는 불규칙한 생리주기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들은 반드시 자궁근종이 아니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때보다 증상이 심하며 빈번하게 오래 지속이 된다면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근종의 예방법이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된 음식, 커피, 알코올, 흡연을 가급적이면 피하시고, 자궁근종의 발병원인인 한랭한 환경을 제한해야 합니다.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자궁근종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취업준비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나이가 젊은 여성들에게도 자궁근종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질병들이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환경적인 요인과 식습관, 생활습관 요인에서 기인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어리다고 하더라도 항상 균형적인 생활을 하셔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궁근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팔달구 윤한의원에서는 자궁근종이 발생하게 된 원인을 파악하여 환자에 체질에 맞게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자궁근종으로 고생 중이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팔달구한의원 윤한의원으로 언제든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