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장칼럼] 불임 및 난임예방 한방치료법

[원장칼럼] 불임 및 난임예방 한방치료법

[원장칼럼] 불임 및 난임예방 한방치료법

 

 

 

생리수첩으로 불임‧난임 예방하고 한방치료법으로 치료율도 높이세요.


과거에 비해 환경오염과 전자파 스트레스 등의 악영향으로 인해 불임으로 고통 받는 부부들이 현저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결혼하는 나이가 점점 늦춰지면서 출산을 하는 나이도 함께 늦어졌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원발성 불임여성들도 안타깝지만 젊은 시절의 부주의한 낙태 유산과 잘못된 산후조리로 인하여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속발성 불임여성들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성이 임신에 성공하기 위해선 자궁이 건강해야 하고, 자궁의 건강상태는 매달 생리를 잘 관찰하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생리주기, 색깔, 양, 통증의 유무 등을 꼼꼼히 기록하는 생리수첩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여성불임치료의 핵심은 배란과 수정란의 착상 및 유지입니다. 즉 체외수정에 성공한다 해도 수정란의 착상과 유지 능력이 향상되어야만 임신에 성공할 수 있고, 그렇기에 이 부분에 있어서 한방치료가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본원에서는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시술과 병행하는 여성에게 배란 및 착상을 도와주는 한약을 처방하여 임신성공률을 높이는데 성공하고 있습니다.

 

 

 

 

 

불임의 근본 원인을 정상화시키는 한방치료법


이처럼 필자가 진료하고 있는 윤한의원에서는 불임의 근본적인 원인을 정상화시키기 위한 침요법, 부항요법, 한약요법 등의 방법으로 높은 치료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자궁 상태를 개선하고 어혈을 풀어주며 배란과 착상을 치료하는데 역점을 두기 때문입니다.

 

특히 본원에서 한약요법에 사용하는 약재는 ‘옴니허브’의 최상품 청정한약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옴니허브’는 좋은 한약재를 쓰려는 한의사들이 주축이 되어 약재의 산지 및 재배방법, 건조 및 가공, 포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올바른 한약재를 생산, 유통하고자 만든 브랜드로서, 우리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한약재를 만드는 일이 핵심가치입니다.

 

 

 

 

이처럼 본원에서는 믿고 먹일 수 있는 양질의 한약재를 사용하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침, 뜸, 부항 등을 사용하여 어혈을 제거하고 기혈순환을 좋게 합니다.

 

필자에게 진료를 받고 자연임신에 성공한 분들의 감사편지가 이어지고 있고, 이럴 때 증조부로부터 이어온 한의사의 길을 걷고 있는 것에 대해 보람을 느낍니다. 또한, 필자를 비롯한 윤한의원의 모든 직원들은 ‘환자분의 고통을 자신의 고통으로 여기며 헌신적으로 사랑하고 노력했던 허준 정신’을 계승하여, 방문하는 환자 한 분 한 분을 내 가족처럼 여기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불임은 운명이 아니라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 하나의 질병일 뿐이므로 모든 불임 부부들이 희망을 잃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