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한의원 임신중기증상

수원한의원 임신중기증상

수원한의원 임신중기증상

 

한 연구결과 임신중기에 운전을 하면 교통사고 위험이 40% 이상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메스꺼움, 피로, 불면증, 집중력 저하 등을 자주 겪어 운전 중 실수가 많이 발생해서라고 합니다. 임신 중에는 운전을 자제하길 바라며, 오늘은 수원한의원 윤한의원과 임신중기증상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초기에 비해 유산확률이 현저히 줄어드는 임신중기에는 태아의 성장이 빨라지고 움직임도 왕성해지기 시작한 시기로 초산부의 경우 약 임신 20주부터, 경산부의 경우 약 16주부터 태동을 느끼기 시작하면서 전반적으로 산모의 기분도 좋아지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신중기에는 자율신경이 불안정해지고 혈압이 떨어져 뇌로 가는 혈액이 줄어들어 현기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사람이 밀집된 곳에서 현기증을 느끼기 시작한다면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곳으로 자리를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신 중 생리적으로 장 운동이 감소하여 변이 딱딱해지고 자궁이 커짐에 따라 직장이 압박되어 변비가 생기기 쉬우며, 딱딱한 변의 배출 시 치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는데요. 신선한 과일과 채소, 충분한 물 섭취로 변비를 예방해야 합니다.

 

임신중기 골반과 허리통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가 필요한데요. 서 있거나 앉아 있을 때 무게중심이 달라지므로 몸의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바르고 편한 자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며, 서 있을 때는 머리를 조금 들고 어깨를 뒤로 펴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에 편히 앉을 때는 엉덩이를 조금 앞으로 하고 등은 뒤로 젖혀서 기대어 몸의 무게중심이 앞과 뒤의 균형을 이루도록 하며, 너무 반듯이 누우면 등 뼈 옆으로 지나가는 대정맥이 눌려서 혈압이 떨어지거나 자궁 내 혈액순환이 잘 안되므로 옆으로 눕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중기에는 철분이 풍부한 간, 달걀, 두부 멸치 등의 섭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은데요. 기생충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익히지 않은 고기는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과일 및 채소는 비타민, 무기질, 섬유질이 많아 태아의 피부와 골격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배가 점점 불러오는 임신중기에는 복장도 중요한데요. 꽉 조이는 옷은 공기가 잘 안 통하고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므로 허리부위를 간단히 늘릴 수 있는 옷을 선택하며, 땀과 분비물이 많아지므로 속옷은 공기가 잘 통하고 땀 흡수가 좋은 면소재가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임신중기에 성생활이 가능한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데요. 임신초기에 비해서 임신중기의 성생활은 비교적 안전하지만 자궁이 커지고 배가 불러오기 때문에 남편의 체중으로 배를 누르는 것은 위험하며, 유산이나 조산의 위험은 크지 않지만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원한의원 윤한의원과 임신중기증상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임신중기에는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윤한의원에서는 임신중 입덧이나 감기, 기침, 비정상 출혈 등 증상들의 치료로 임신이 잘 유지되도록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수원한의원 윤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