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신초기유산증상

임신초기유산증상

임신초기유산증상

 

임신초기 유산증상
수원 윤한의원에서 임신초기유산증상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임신이 막 이루어진 임신초기는 임산부가 제일 주의해야할 시기입니다. 다른 때에 비해서 유산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조기유산의 3/4 정도가 임신하고 10주 이내에 이루어질 정도입니다. 물론 대다수의 여성들이 자신이 임신을 했다는 것을 깨닫기도 전에 유산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수를 보이는 것이죠.

 

 

 

 

 


임신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유산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출혈이 나타났을 때에는 꼭 병원에 가야 합니다. 출혈이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 유산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월경을 하는 것처럼 출혈이 심하다면 확인을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체활동을 적게 했는데도 출혈이 나타나거나 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로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갑작스럽게 복통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랫배가 당기거나 복통이 나타나는 것을 유산의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벼운 것이 아니라 심할 경우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특히 그 느낌이 생리통에 가까울 때에는 꼭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구토를 심하게 할 때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입덧을 하는 산모가 그렇지 않은 산모에 비해 유산율이 낮은 편인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놔두어서는 안 됩니다. 구토를 할 정도로 심한 증상이 계속 나타난나면 꼭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임신초기유산은 한 번 유산이 이루어졌을 때 제대로 몸조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반복유산, 습관성유산을 불러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최소 3주 정도 안정한 채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산모의 체력이 많이 떨어졌다면 한의원의 한약 등으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해서 꼭 임신초기 유산증상에 포함되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유산이 아니더라도 이런 문제가 나타날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늘 자신의 몸 건강상태에 주의를 기울이고 필요할 때 한의원을 찾아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