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임남성원인은? 희소정자증

불임남성원인은? 희소정자증

불임남성원인은? 희소정자증

 

과거에 불임은 모두 여성의 책임으로 전가하는 사회적 풍조가 있었지만 요즘은 남성검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불임남성이 늘어나 고정관념이 깨지게 되었는데요. 남성불임 환자의 증가는 고령화, 업무스트레스, 환경호르몬 등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실제 정자운동이 좋지 않았던 환자도 불임검사 10일 전부터 업무스트레스를 덜 받고 금연과 금주를 하면서 상태가 호전돼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불임으로 고생하는 남성분들께서 팔달구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고 괜찮아지길 바라며, 오늘은 불임남성원인 희소정자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희소정자증은 정액을 검사했을 때 정액 1ml 당 정자수가 1500만 이하인 것을 의미하는데요. 호르몬이나 염색체 이상이 주 원인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그러나 호르몬이나 염색체에는 이상이 없는 정상 남성의 경우에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로 등으로 인해 정자의 질이 낮아지면서 정상수치보다 정자의 수가 낮게 나오는 정자감소증의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한 부부가 방문하였는데요. 결혼한지 2년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아이가 생기지 않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같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더니 여성분에게는 아무 문제가 없었으나 남성분의 정액검사 결과 희소정자증이라는 결과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믿을 수 없어 다른 병원에서도 똑같이 검사했지만 같은 결과가 나와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에 지인의 소개로 저희 팔달구한의원 윤한의원에 방문하셨다고 합니다.

 

 

 

불임남성의 치료는 우선적으로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부터 시작하게 되는데요. 휴식을 취하고 마음의 안정을 되찾으면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몸에 꼭 끼는 바지나 속옷은 음낭의 온도를 높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으며, 금연 또는 금주도 건강한 정자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 팔달구한의원 윤한의원에서 불임남성원인 희소정자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남성불임의 한방치료는 정자감소증, 희소정자증, 정자무력증, 기형정자증, 스트레스와 흡연, 사정장애, 성기능이상 등의 각각 다른 원인과 증상에 따라 한약, 침, 부항, 뜸 치료 등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는 정자의 원활한 생산과 배출을 도와 저하된 생식 기능을 최대한 상승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아기가 계획한대로 바로 생기지 않아 고민 중인 부부시라면 팔달구한의원 윤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시고 건강한 아기 가질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